[에버노트] 구글캘린더 연동/동기화 팁 (ifttt와 비슷한 zapier사용법)

반응형
728x170

제가 에버노트 빠순이임

사용한지 한 5년 됐나?

저장된 노트가 벌써 7000개에 이르면서

와 이거 지금부터 잘 분류화 체계화시켜둬야지

안그러면 이게 보물창고가 아니라 

카오스가 될 조짐이 보였음.


평소에도 이렇게 저렇게 분류작업을

틈틈히 해놓긴 하는데 하 진짜

단순동기화 같은 건 왜 더 편리할 수 없어!!!

(단순 노동에 의한 깊은 빡침)

ifttt로 이것저것 연동은 해뒀는데

사실 딱히 엄청 유용한게 없었음.


예를 들어

구글캘린더에 왜 에버노트 알람을 넣을 쑤가 없쒀!!

왜 구글캘린더에서 에버노트로 오는 건 되는데

반대로 가는건 왜 안돼!!!!!

월별로 스케줄을 보고싶단 말이야 엉엉


이런 것들


ifttt에 다른 기능들은 참 좋은게 많은데,

저런 디테일한 애플릿이 없쒀

ㅠㅠ

왜지 분명 니즈가 있을텐데 하...

(코딩알못은 또 방황합니다)

그래서 걍 서치해봤더니

zapier라는 곳이 뙇?!!!


가봤더니 ifttt처럼 자동화기능인데

내가 원하는 기능이 뙇!!!!!!?!!



여기구나 눕자


사실 나만 알고 싶었는데

혹시라도 나같이 길잃은 코딩알못들을 위해


간단한 zapier사용방법


> zapier <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첫 화면이 일케 뜹니다

(가입은 쉽고 간단한 구글로)




저는 구글캘린더랑 에버노트를 연동하고 싶었기 때무네

Trigger App에서 두가지 앱을 선택합니다




에버노트 세팅화면

노트북을 추가할건지, 

노트를 추가할건지 선택하고

에버노트 계정을 연결해줍니다




계정이 성공적으로 연결되면 

내 노트북 목록이 뜨는데

여기서 구글캘린더랑 작업할 노트북을 선택



에버노트 세팅 끝!


그 다음에는 구글캘린더를 세팅해줍니다

같은 방법으로 계정을 연결해주시고



여기도 같은 방법으로 작업될 캘린더 위치를 선택



끝!

참 쉽죠?


나의 zap이 실행되고 있다고 뜨네요.

작업이름을 정해주면 됩니다.



함정은 14일 trial기간이 끝나면 

기능이 정지되는 건지 두고 봐야겠네요.

페이스북은 이미 프리미엄 서비스라서

유료로 사용이 가능

반응형

Nowhere Cafe

삶을 풍요롭게하는 덕질을 추구합니다

    이미지 맵

    Life/Tips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