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리더14, 한글OCR프로그램/PDF편집 최강자 레티아

반응형
728x170
한글OCR프로그램 넘사벽 레티아

그동안 OCR 필요한 일이 많았는데
영문은 여기저기 지원을 많이 해줌
근데!!!! 정작 필요한 한글을 지원해주는 곳은 별로 없었다.
ㅠㅠ영문 해주는 데다가 우겨넣으면
요상한 상형문자들이 떠버리고 엉엉
그나마 몇 군데 있는 곳도 다 돌려보면
오류가 많이 떠서 차라리 
걍 내가 타이핑 하는게 빠르다 싶었는데.

그때 접하게 된! 레티아 파인리더14 프로그램!
그동안 레티아라는 회사는 알고 있었는데
(3페이지씩 무료로 해주는 온라인 한글OCR
서비스가 있어서 ㅋㅋㅋㅋㅋ그동안 하… 너무 힘겹게 3쪽씩 씀)
이런 프로그램이 있는 줄은 몰랐다.



현재 30일 무료 체험판 이벤트 중!

> 다운로드 링크 <



일단 이렇게 다운을 받아서 열면

바로 PDF, Word, Excel로 변환하는 방식이 뜬다.

뚜둥!!! 아니 한방에 이렇게 출력해준다니!!!



워드로 변환

흥분된 마음을 가라앉히고 일단 

가장 기본적인 작업을 해보기로 함

워드로 변환 -> 파일 선택을 하고 난 화면

파일을 더 추가하거나 추가된 파일을 삭제할 수 있고

여기서 word로 변환을 클릭하게 되면

변환된 파일이 저장되는 위치가 뜨면서 작업이 시작됨.

오오오오오 두구두구






결과물을 보자.

음 첫페이지는 글쎄 

그래도 괄호랑 영/한 구별해서 해준게 눈에 띄네

다음장으로 넘어가보자. 얘는 꽤 그럴듯함!

여기서 되게 중요한 포인트가 있는데,

보통 ocr을 돌리게 되면, 줄바꿈을 얘가 인지를 못해!

내려쓰기로 하는 경우가 99%였다!! 

그러면 내가 또 일일히 찾아가지고 다시 다 붙여줘야 됨.

근데 이 파인리더14의 가장 큰 강점 중에 하나가

얘가 단락을 구별할 줄 알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

기특한 게 시작점과 끝 단어를 얼추 따라서 형식을 맞추면서도

하나의 단락은 내려쓰기 없이 주욱 문장으로 이어서 써줌.

아이고 기특해ㅠㅠㅠㅠㅠㅠㅠㅠ







옵션들

얘는 옵션들인데 아직 기웃거리고 전부 써보진 않았음.

훑어보기만 했지만 어쩌면 되게 단순한 ocr프로그램에서

이런 정교한 옵션 세팅 값이 있다는 게 참 프로같다는 생각이 든다.





OCR편집기

자 어쨌든 다시 아까의 창으로 돌아와서

이번엔 워드변환 말고 OCR편집기에서 열기를 해보자.

지난 번엔 시험판이라서 3장까지만 출력해줬는데

얘는 무제한 가능!


열면 크게 네부분으로 나뉘어 있는데

페이지 축소판, 이미지 원본(왼쪽),

OCR변환된 텍스트(오른쪽), 확대된 원본(아래)

이렇게 되어있다.


글과 그림이 있는 경우에도 이렇게

형식 그대로 옮겨오면서도 내려쓰기를 하지않아서 

넘나 기특한 것 ㅠㅠㅠㅠ

각주나 작은 글씨는 비슷한 형식으로 저렇게 적용이 된다.

마우스로 오른쪽 변환된 텍스트를 클릭하면 거기에 해당하는

원본 부분이 선택이 됨. (아래 이미지 참고)






PDF편집/수정

그리고 OCR프로그램이지만 PDF편집 기능이 넘나 우수해서

마저 소개하고 가야겠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책상에 널부러져 있던 모노클 잡지를 폰으로 스캔떠서 불러옴


일단 뭔가 창이 다채로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미지에 대고 드래그했더니 옵션이 뜬다

워드모양을 눌렀더니 아무일도 없음 우잉?

그래서 혹시나 하고 메모장을 켜서 붙여넣기를 해봄

붙여넣어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이거 진짜 미쳤다


그래서 다른 본문도 긁어봄ㅋㅋㅋㅋㅋㅋ

근데 긁힘ㅋㅋㅋㅋㅋㅋㅋㅋㅋ글씨가!!!!

이미지로 찍어서 PDF로 불러왔는데!!! 긁힌다고!!!!

와 소르미 우클릭 해봄 우옹 신세계

이것저것 다해봄ㅋㅋㅋㅋㅋㅋ

이미지가 그상태로 글씨처럼 긁어지는데 뭔들 못함

취소선, 강조선, 밑줄 다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긁은 상태로 복사 붙여넣기 당연히 됨 ㅋㅋㅋ





와 진짜 신기방기

당분간 이 프로그램을 뛰어넘는 기능이 없을 듯 싶다.


아쉬운 건 맥용이 없다.

현재 맥에서 패러랠즈로 얘를 돌리고 있지만

맥 전용이 아니라 역시 좀 버벅대고 있음.

그래도 이정도 되는 프로그램이 있다는 거에

ㅋㅋㅋㅋㅋ감사하게 사용중!

(개발자님 어디계세요 절 받으세요)


반응형

Nowhere Cafe

삶을 풍요롭게하는 덕질을 추구합니다

    이미지 맵

    Life/Tips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