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웨이, 줄리아 카메론

반응형
728x170

2014-07-14

이건 사야겠다



아티스트 웨이

저자
줄리아 카메론 지음
출판사
경당 | 2012-05-10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전 세계 수백만 독자들의 창조성을 일깨우고 삶을 변화시킨 이 시...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

내가 하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있는 성령이 날 인도할 뿐이다. -윌리엄 블레이크

 

-

왜 '신'은 명사여야 하는가? 어째서 가장 능동적이고 역동적인 동사가 아니란 말인가? -메리 데일리

 

-

나는 딜런 토마스가 "푸른 줄기가 꽃을 피워내는 힘'이라고 불렀던 생명력, 내가 유일하게 믿는 창조의 신인 그 생명력에게 나의 창조석을 맡기는 법을 배웠다. 나는 막막함에서 빠져나와 그 창조적인 힘에 온몸을 던지는 법을 깨달았다. 그저 원고지를 앞에 놓고 들려오는 것을 받아 적는 법을 알게 되었다. 그러자 글을 쓴다는 것이 남의 말을 엿듣는 것처럼 쉽게 느껴졌다. 더 이상 줄의 힘을 빌리든가 영감을 떠오리기 위해 내 감성에 온도계를 들이댈 필요도 없었다. 좋든 나쁘든 내가 상관할 바가 아니었다. 예전에는 그러지 못했다. 남을 의식하지 않음으로써 비로소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게 된 것이다.

 

-

신은 우리의 의식 속에서 행동한다 - 조엘 S. 골드스미스

 

-

나의 오페라 <나비 부인>은 신이 불러주신 것이다. 나는 그것을 종이에 받아적어 대중에게 전달했을 뿐이다. -자코모 푸치니

 

-

내 악상은 신으로부터 단번에 흘러 들어온다 - 요하네스 브람스

 

-

모든 풀잎에게는 고개를 숙여 "자라거라, 자라거라"하고 속삭여주는 천사가 있다. -탈무드

 

-

위대한 즉흥예술가는 사제와 같다. 그들은 오직 신만을 생각한다. -스테판 그라펠리

 

-

 

반응형

Nowhere Cafe

삶을 풍요롭게하는 덕질을 추구합니다

    이미지 맵

    Library/Book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