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목욕법, 우에다 미치히코

반응형
728x170

2014 여름



건강 목욕법

저자
우에다 미치히코 지음
출판사
동도원 | 2004-05-15 출간
카테고리
건강
책소개
집에서 쉽게 하는 건강목욕법! 요즘 누구나 한 가지 이상 가지고...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

미인과 미인탕의 조건

눈, 코, 입아 잘생겼다고 모두 미인인 것은 아니다. 생김새에 대한 취향은 사람에 따라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미인의 조건이 있다. 첫째 자세가 좋으며 동작이 가벼울 것, 둘째 표정이 풍부하고 밝을 것, 그리고 셋째 피부가 매끈매끈하고 예쁠 것 등이다. 이 조건이 갖추어져 있으면 여성이든 남성이든 모두 아름답게 보인다.

자세가 좋고 동작이 가볍다는 것은 건강하다는 증거이다. 피로 회복이다. 여성에게 많은 변비, 빈혈, 냉증 등의 해소는 옛날부터 온천요법의 자랑이었다. 표정이 풍부한 것은 건강한 마음을 보여주는 바로미터이다. 불안과 긴장을 없애고 이완되면 자연적으로 좋은 표정이 나오는 것이다. 피부를 아름답게 하는 것은 온천애 함유된 성분의 효과이다. 청정작용이나 보습작용은 대부분의 온천에 있지만, 특히 중조천이나 우황천은 피부에 직접 작용하여 피부를 매끈매끈하게 한다.

-
매일 목욕한다
매알 하는 목욕에는 몸을 깨끗이 한다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다. 앞에서 말한 미인의 조건 중에서 동작의 가벼움과 표정의 충부함을 우재하기 위한 것애다. 목욕을 하면 온열 효과에 의해 혈액순화니 좋아지고 내장의 기능도 활발해진다. 또한 부력효과도 있어서 근육과 관절이 활기차게 됀다. 즉 몸이 내부로부터 건강해지는 것이다. 마음에 주는 영향도 잊지 않도록 하자. 하루의 일과를 마치고 욕조에서 몸을 쭉 뻗을 때의 상쾌함과 한가로움은 마음의 건강에 생각보다 많은 영향을 미친다.

-
바로 효과를 보려면 족탕이 좋다
다리의 피로나 뻐근함을 빨리 풀고 싶다면, 족탕이 편하다. 우선 양동이 하나 분량의 뜨거운 물(42~43도)과 보충할 물을 준비한다. 그런 다음 적당한 의자애 앉아서 양동아 물애 무릎 밑까자 발을 담그기만 하면 된다. 온도가 내려가지 않도록 계속해서 물을 보충하면서 10~15분 정도 발을 담그고 있으면 뻐근하던 것이 사라지면서 몸 전체가 데워진다. 이것은 혈액순환이 좋아지는 증거이다. 이때 물속에서 발가락과 발목을 움직여 주면 혈액 순환이 더욱 좋아진다. 

-
생것 그대로 쓴다
유자나 래몬등의 과일이나 꽃, 잎 등은 생것을 그댈 넣는다. 이땨 잎은 잘게 썬 것을 천주머니에 넣어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말려서 쓰나. 잎 또는 전체를 햇빛이나 그늘에서 5~10일 정도 말린다음, 잘게 썰어 천주머에 넣는다. 굴이나 사과 껍질도 이 방법으로 사용한다. 끓여낸다. 건조시켜 잘개 썬 식물을 천주머니에 넣어서 끓여낸다음 그 물을 목욕물애 넣는다, 


반응형

Nowhere Cafe

삶을 풍요롭게하는 덕질을 추구합니다

    이미지 맵

    Library/Book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