홉팀장 #제이홉 춤/리더십 관련 인터뷰 #호비 #방탄안무 #jhope #dance

반응형
728x170


퍼포먼스 디렉터인 손성득 팀장의 ‘데인저’ 관련 인터뷰를 보니, 제이홉이 없었으면 이번 연습 때 진짜 힘들었을 것 같다면서 (제이홉이) 춤에 대해 약간의 사명감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고 하더라.




제이홉 : 아, 정말? 우와. (지민: 맞다, 그런 것 같다!) 솔직히 멤버들이 춤을 엄청 잘 추는 편이 아니지 않나. 선생님도 우리 팀만큼 구멍이 있는 팀은 없다고 하셨고. 그런 얘기를 들으면서 많이 생각했던 게, 그래도 내가 그동안 춤을 춰왔으니 멤버들을 이끌어서 같이 호흡을 맞춰야 잘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거였다. 그래서 연습생 때부터 새벽 연습을 주도해서 멤버들이 춤에 대해 좀 더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게 했다. 춤 쪽에서 내가 처지거나 하면 다른 친구들도 그렇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항상 하고 있어서… 안무적으로 뭔가를 하려고 할 땐 먼저 나서서 빨리 해보자며 이끌려는 편이다. 나 자신도 힘들 때가 있지만, 그런 티는 안 내려고 한다.




랩몬스터 : 춤 쪽에선 나보다 더 리더 같다. 선생님이 우리 7명 중 유일하게 내공이 있다고 한 멤버는 호석이(제이홉의 분명은 정호석)밖에 없다. 기본기는 물론, 실력까지 탄탄하게 갖추고 있다. 나나 진 형의 춤 실력을 제대로 모르는 분은 안무 영상이나 퍼포먼스를 봤을 때 춤을 못 춘다거나 퍼포먼스가 별로라고 얘기하지 않지만, 객관적으로 춤 실력만 놓고 보면 나랑 진 형, 슈가 형까진 아이돌 가수 중 평균 이하라고 생각한다.





Q. 하하, 맙소사!
슈가 : (억울하다는 듯이) 난 저기에 안 넣어줬으면 좋겠는데….
일동 : (박수치며) 으하하하하하.
제이홉 : (슈가를 보며) 평균은 한다고 생각해.





랩몬스터 : 그래, 나랑 진 형만. (웃음) 그래서 가끔은 퍼포먼스로 주목받는 팀의 멤버라는 게 신기하다.
진 : 안무를 배울 때 내가 이해를 못 하고 있으면 (제이)홉이 옆에 와서 한 번 더 알려준다. 그럼 난 그때부터 따라갈 수 있다. 홉이가 고생이 많다.
지민 : 우리 팀 형들이 음악적으로 예민하다 보니 그쪽 얘기를 계속 하다 보면 퍼포먼스에 대해 생각을 좀 안 하게 된다. 뒤로 떨어뜨려 놓게 되는데, 그때 홉이 형이 ‘탁’ 나타나서 “(비장한 말투로) 우리, 춤춰야 한다!” 이러면서 다잡아 준다. 흐흐.









방탄의 안무팀장 홉팀장님



반응형

Nowhere Cafe

삶을 풍요롭게하는 덕질을 추구합니다

    이미지 맵

    Culture/Music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