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파비콘(favicon) 만들기 사이트 2곳 비교 - 웹아이콘 만들기

반응형
728x170

블로그나 워드프레스 개인 웹을 하기 시작하면

얼굴이 되는건 메인 페이지보다도 파비콘!

대강 해놓으면 신경 겁나 쓰이잖아요

근데 또 바꾸려고 보면 대강 jpg이런건 안먹음


파비콘.ico 파일 만들어야 함 개귀찮...


일단 파비콘으로 쓰고 싶은 이미지가 있으면

사이트 두 곳을 추천드립니다


01 favicon.cc

http://www.favicon.cc/


들어가면 바로 그림판 같은 게 보이는데

맞습니다 그림판임 도트찍듯이 그려주믄 됨다


이러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색상이나 투명도 조절 가능하고 

밑에 옵션창에서 애니메이션까지 가능


지금은 이미지를 변환하고 싶기 때문에

Import Image 클릭


옵션 두 개는 1. 가로세로 비율 일정하게

2. 정사각형 비율로 늘리거나 줄이기 (비율 틀어짐)

여기서 설정해주믄 됩니다.




자 함 변환해보께용

짜좐-

(올렸던 파일이 정사각이 살짝 아니라서

위아래 꽉 차지 않은거 보이시죵?)



이 사이트의 좋은점은 미리보기를 할 수가 있음

사실 저렇게 도트로 되어있으면 약간 자괴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프리뷰에서 보면 또 괜찮은 거 같기도 하고


 다운로드 눌러주면 끝입니다 ㅋㅋㅋㅋㅋ

+ 아 다운받기 전에 변환한 이미지를 아까

그림판에서 좀 더 디테일하게 수정할 수 있음!!




02 favicon-generator


https://www.favicon-generator.org/


두번째는 여기임

여기는 파피콘 말고도 아이콘 생성이 가능함다



여기는 좀 더 전문적인 느낌

왜냐면 저렇게 업로드하면 html 코드를 줍니다.

<head>에 넣으라고 되어 있는데

지금 티스토리에 파일만 올리면 되니까

일단 패스하고 다운로드 하면 왠 묵직한

압축파일이 다운됩니다.zip



파일 열어보면 뜨든!!!!!!!!!!

이건 앱개발 웹개발할 때 겁나 유용한!!!!!!!

사이즈별 아이콘, 파비콘이 주르륵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미지 이름에 용도가 명시되어 있는 센스

최고야... 당신 bb


보면 위 사이트보다 뭔가 더 디테일하게

파비콘이 추출된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넹 각 사이트에서 허용하는 크기가 있을텐데

거기 맞춰서 파일 사용하시믄 됩니다



끝!

ㅋㅋ


반응형

Nowhere Cafe

삶을 풍요롭게하는 덕질을 추구합니다

    이미지 맵

    Life/Tips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