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코지만괜찮아] 김수현 서른살의 문강태가 맞이한 생의 첫 순간들

반응형
728x170
자폐 스펙스트럼인 형과 함께 살아가느라 

 

평생을 자신의 마음을 드러내지 않고 억누르며 참고 살아온 문강태
 
고문영이라는 인물을 만나 더이상 참지 않는 법을 배웠고 
 
항상 그늘이 드리웠던 얼굴에 처음으로 소년같은 벅찬 미소가 피어난다.
 
모든게 엉망이 된 순간이지만 짐을 내던진 강태는 그 누구보다 홀가분하고 행복하다.
 
생에 처음으로 놀러가고 싶다는 속마음을 입 밖으로 내뱉는다.고문영을 만난 후로 강태는 자꾸 놀고만 싶다.
 
절대 타인에게 곁을 내주지 않던 강태가 고문영에게 처음 하는 말  "내가 형 옆에 있을테니까 넌 그냥 내 옆에 있어"
"아니 속이 후련해" 지금껏 평범하지 않은 형을 배려해 언제나 맞기만하다 
 
생에 처음 평범하게 형과 싸움이라는걸 한 강태는 30년간의 짐이 씻겨 내려간 듯 속이 후련해 보인다.언제나 강태만 묻던 밥 먹었냐는 물음을 처음으로 상태가 되돌려주고 형의 말에 강태의 눈시울이 차오른다.
 
형이 사주는 돈까스, 형이 주는 용돈많은 이들에겐 평범한 일상이 강태에게는 간절히 꿈꾸던 소원이기도 했다.드디어 셋은 함께할 수 있게 되었다.사랑하는 사람들과 찍는 첫 가족사진.그동안은 누굴 지키고 보호하는 일이 지긋지긋했지만 이제는 사랑하는 가족들을 지키고 보호하리라 다짐하는 강태. 
 
예전의 그였다면 상상조차 하지 못했을, 정신나간 첫처럼 사랑한다는 말을 외치는 강태.사랑하면 닮는다더니 점점 고문영을 닮아간다.사랑하는 사람들과 떠난 첫 가족여행강태는 이 순간이 너무 즐겁고 행복해서 계속해서 어디로든 가고 싶다.한데 형은 생각이 다른가보다. 필요한 사람이 되어 이제는 일을 하고 싶다는 상태.
 
그리고 강태를 향한 상태의 말 "문강태는 문강태 거"엄마로부터 형에 대한 보호의 책임을 부여 받아, 어린시절의 죄책감을 껴안은 채, 형에게 필요한 사람이 되어, 평생을 살아 온 강태의 눈에서 눈물이 넘쳐 흐른다.상태의 고맙다는 말에 행복이 벅차 오른다."안녕"
 
헤어짐의 끝에는 언제나 만남이 다시 다가온다.이젠 서로의 꿈을 응원하며 각자의 삶을 살아갈 두 사람.그 미래에는 문영이와 사랑하는 많은 이들이 함께 할 것이다. 
반응형

Nowhere Cafe

삶을 풍요롭게하는 덕질을 추구합니다

    이미지 맵

    Culture/TV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