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만능 독학 시험 준비 후기 - 중국어 HSK 일본어 JLPT 토익 TOEIC KBS한능 한자 운전면허 적용 가능

반응형
728x170

[이런 사람은 읽어 꼭 읽어]

1. 계획은 다이어리 사서 예쁜 색색펜으로 장식하고 스티커도 붙이면서 이쁘게 써서 체크체크하는데 정작 안해요
2. 공부는 시작해봐야지 하면서 일단 책을 잡았는데 졸라 졸리고 언제 끝날진 모르겠고 망한거같아요 시험이 다가와요 안가요
3. 시험을 존나 신청해요 근데 막상 바빠요 못해요 안가요
4. 뭘 어떻게 준비해요 난 늦었어요 시바 나도 전문대인데 혹은 이제 졸업생인데 인생막장퇴갤 ㅎㅎ 이에요

 

스스로 하는 사람, 시키는 것 하는 사람 #공부 #동기부여 #영어공부

퍼온지 오래된 글이고 길지만 읽을 가치가 있어서 살려둠 1. 요즘 삼성에선 ‘119절주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고 한다. 119란, 1가지 주종으로만, 1차 술자리로만, 그리고 9시까지만 마시라는 이야

blessingyear.tistory.com

디지털교과서 (edunet.net)

전공분야/과목>시험안내>국가평생교육진흥원 독학학위제 (nile.or.kr)


 
NO!!!!!
 
11월이라는 시간은 사실 굉장히 빠듯하면서 사람을 초조하게 해.
12월이 되면서 사람들은 내년을 위해 정착할 준비를 하고, 동시에 그 해를 정리하곤 하잖아.
여기서 말하는 '정리' 라는 것이 우리 대학생+20대 에게는 큰 부담으로 다가오곤 해
무언가 '결과'를 내야만 할 것 같거든. 나 역시 그랫어.

 

 
자 거두절미하고, 내가 지금까지 따거나 + 혹은 공부해서 어느정도의 결과를 얻은 자격증

 
1. HSK [한어수평고시: 중국어 시험:Q]
 

난이도 ☆★★★★
 

사실 난 중국어 전공이야
자 여하튼 HSK는 되게 정형화 된 시험이야. 토익은 도입된지 되게 오래됬지만
중국어는 구HSK에서 신HSK로 바뀐지 1년되었어
 
유형도 정말 많이 바뀌었고, 좀 더 실용적이게 되었달까:)
그래서 나는 중국어 전공하는 입장으로서 비전공자인 친구들에게 마구 추천중이지
중국어 자격증은 1~6급으로 이루어져있고, 대개의 자격증들이 1급이 가장 높은거라면
HSK는 반대로 6급이 가장 높고 1급이 가장 낮은 자격증이야
현재 한국에서 1~2급은 잘 시행되지 않고 있으나 1년에 2번정도
1,2급을 같이 시행하고 있긴한데, 사실 이건 돈이 좀 아까워
아주아주아주아주쉬워서, [한자로 따지면 유치원생이 보는 50자외워서 따는 한자 8급] 정도의 수준이야
보통은 3급부터 보라고 하고 있지 :)
 
 

300점 만점에 180점만 통과하면 무조건 자격증 줌!!!!!!!!


난 1학년때는 내내 중국어만 했어 기초를 잡아야하니까
2010년 입학하고 3급을 땄어
HSK3급은 중국어로 일상생활, 학습, 업무 등 방면에 기본 의사소통이 가능하며
중국에서 여행할 때 대부분의 의사소통이 가능한 정도 , 600개의 상용어휘 및 관련 어법지식을 가지고 있는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다 라고 적혀있지만 전혀 아니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3급 땄을 때 유창하지 못했음
아주 저능아 같은 수준이었음 아빠 엄마 겨우 말하고 아빠 어제 밥 먹었다
엄마 오늘 밥 줬다 이 정도?
그래도 무작정 시험봤음ㅋㅋㅋㅋㅋ
우선 책을 산다!!!
난 3급부터 4,5급을 모두 이 책으로 공부함!
 
 
중문과 학생에게 빛과 소금이 되는 책 으라하하라ㅏㅏㅏㅏㅏㅏㅏ
 

북경대 HSK 실전모의고사
 

 

[홈웨어 ] 공부하기 좋은, 따스하고 편안한 옷차림

1/16/2018 Archive GANAESRA DAILYMONDAY SOMEMOOD ONCECLOSET MERRY AROUND MINUET

blessingyear.tistory.com

 

[중국어] HSK 잘못된 상식 및 추천 공부법

꿀팁 한번 더 강조하자면, 단어 집중적으로 외우는거 비추 쓰는 재미가 있기는 하지만 한자 쓰면서 외우는 거 비추 죽도록 외웠는데 3개월 후면 뇌속에서 깔끔하게 사라집니다 문

blessingyear.tistory.com

 

[중국어] 한자 독해 중국어 공부 할 수 있을까? - 듣기-말하기, 읽기-쓰기

'중국어 공부'는 '중국'을 공부한다는 대전제 하에서 착수해야 대성할 수 있지 중국어 하나만 공부하겠다는 발상은 출발점부터 틀린 것입니다. 이 점을 우선 명심하는 것이 중국어 공부의 첫걸

blessingyear.tistory.com






독학하는 사람에게는 이게 제일좋아 그리고! 앞서 말했듯이 계획만 세우고
지지부진하게 시간만 끄는 사람은 실전이 가장 중요함 :( 일단 모의고사 잡아. 그리고 1회를 풀어.
그전에 기초는 전제로 깔아주자 :) 보통 3급을 보기전 우리가 봐야할 책들은 서점에 널려있어
초급 중국어 시리즈 한권만 사서 풀고 3급 도전하면 바로 풀수있어 중국어 쉬워 ㅋㅋㅋ
하지만 난 2학년 올라와서 겨울방학까지도 저능아 수준의 중국어 구사함 = =
난 내가 이때까지 머리 존나 나쁘고 뭘 해도 안되는 줄 알았음 대학도 10번 넘게 떨어지고
집은 풍비박산나고 인생의 운이 다 한줄 알았음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러니까 전문대오지 시발 하고 나를 욕함
 
 
하지만 인간은 하면 됨 - -ㅋㅋ
하면 된다 - - 난 제일 짜증나는게 돈많은 애들이 나보다 공부잘하는 거였음 ㅋㅋㅋ
 
고등학교때도 공부못한다고 영재반에서 제외되었늗네 ㅋㅋㅋㅋ그게 너무 억울한거임ㅋㅋㅋ
공부를 못하면 당연히 제외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그게 너무 억울하고 서러웠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ㅅㅂ 지금생각하면 병신
내 장점중에 하나는 존나 개구리왕눈이라는거 ㅋㅋㅋ눈이 큰게 아니라 ㅋㅋㅋ
일곱번 넘어지면 여덟번 일어남ㅋㅋㅋㅋㅋㅋ존나 계쏙 달려듬 악을 쓰고 ㅋㅋㅋㅋㅋㅋㅋ
 

3급도 간당간당하게 210점 받음
 


그래서 4급부터는 답안지를 통째로 외우기 시작함
 





답안지를 통째로 외우는 방법은 문형 그대로 암기되어서 좋기도 하고!
나처럼 찐따같은 대뇌의 소유자들은 바로바로 옆에 답있어서 훨씬 좋음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4급은 300점 만점에 289점으로 통과 - - 하지만 여전히 독해하고 쓰기만 할뿐
말을 못하는 찐따 상태였음
그리고 여기서 학교에 빌붙어서 교수님께 온갖 아부와 애교를 떨어서 따낸
어학연수를 다녀옴 - -
 
 
 
 
고작 한달이라 나는 어떻게 중국어 실력을 늘릴까 고민이 많았음
친구들끼리 다닐텐데...흐흑 어쩌지.....혼자 다녀야 기회가 많을텐데...ㅠㅠㅠㅠㅠ
 
 
 
 




그리고 빛과 소금과 같은 기회가 찾아옴 ^^^^^^^^^^^!!
 


내가 시발 타국에서 왕따를 당하게 된거임 ^^^^^^^^^^^^^
 


오해가 있었는데 20살짜리 룸메가 날 왕따시킴 ^^^^
 

그리고 내 모든 친구들은 그년 말만 믿고 날 왕따시킴 ^^^^
 


 
 
 
 
난 15일동안 식음을 거의 전폐 = = 복숭아만 처먹고
침대에 박혀있었는데 교수가 닥치고 나가서 기분전환하래서
중국 스타벅스와 거리를 돌아다니며 사람들을 만남
내 못생긴 외모가 중국에서 열라 먹힘 ㅋㅋㅋㅋ친구많이사귐
심지어 거기서 날 왕따시킨 년들은 식중독걸리고
짝퉁시장 쇼핑하다가 세관에서 걸림 ^^^
너무 좋았음
 
 
 
 


여하튼


신기하게 중국에서 지낸 한달 동안 왕따라는 혜성과 같은 기회가 ㅋㅋㅋㅋㅋ
내 귀를 뚫어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한국말할 기회가 거의 없었음 ㅋㅋㅋ 룸메한테 왕따당했는데
말 다했찌 모 ㅜㅠㅠㅠㅠㅠㅠ 나쁜년 지금도 때리고싶어 ㅠㅠㅠ여하튼ㅋㅋ또 여하튼
다녀오고나서 귀가 뚫림
그리고 돌아오자마자 불꽃 공부 - -
 

 
 




5급부터는 답안지 외우는 걸로 벅차다는거 이미 느끼고 있었음
그래서 위에 나온 북경대 모의고사 뿐만 아니라 이걸로도 공부함 ㅋㅋㅋㅋ
이건 문법잡기도 아주 좋음 3급부터 체계적으로 잡힌 문법과 어법+쓰기 요령이 다 있음
좋은 책임 근데 시험 얼마 안남아서 앞에 몇장 못봄 ㅋㅋㅋ
 
 
 
그래서 (180점 커트라인)182점이라는 신의 한수로 합격
 
아 듣기 시망이네....
참고로 이때
나 서울 경기고에서 시험봤는데
듣기 할때 제트기 쇼 함 ^^^^^^^^ 무슨날이냐 그때 ㅋㅋㅋ
2월에 다시 시험볼것임 그때는 고득점 노릴거야 ㄱㄱㄱㄱㄱ
여튼 졸업은 할수있겠군
(우리학교는 6급받고 졸업하면 신 , 5급은 '정말 열심히 했군' , 4급 보통, 3급은 뭐했니 수준)
 
 

 

[중국어] 3단계 실력별 공부 팁! 성조 쉽게 외우는 법

복잡한 한자와 헷갈리는 성조 때문에 중국어는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 많으시죠? 알고 보면, 중국어도 쉽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성조 쉽게 외우는 법과 중국어 실력 쑤~욱 올

blessingyear.tistory.com

 

[중국어] 한자 독해 중국어 공부 할 수 있을까? - 듣기-말하기, 읽기-쓰기

'중국어 공부'는 '중국'을 공부한다는 대전제 하에서 착수해야 대성할 수 있지 중국어 하나만 공부하겠다는 발상은 출발점부터 틀린 것입니다. 이 점을 우선 명심하는 것이 중국어 공부의 첫걸

blessingyear.tistory.com





★☆★☆★☆★☆★☆★☆★☆★☆★☆★☆★☆★☆★☆★☆★☆★☆★☆★☆★☆★☆★☆★☆

 
 
2. 진흥회 한자 2급 ☆☆★★★

[700자만 외우면 무조건 딸수있듬]
 
 
중국어 과라서 한자가 심히 친근.....하지 않았음 ㅠㅠㅠㅠㅠㅠㅠ
중국어는 간체자 이지만 한자는 번체 ^^^^^^심히 많이 다른 글자였음 ^^^^
여기서 공부한 한자 공부가 현재 공부하고 있는 일본어에 심히 도움되고 있음
진흥회의 700자를 다운받아서!!!이걸 죽도록 외우고 합격함 :) 89점이었나!





 

옆에거는 진흥회에서 나온 진흥회 한자 2급 책이구, 난 처음에 이걸 미친듯이 외웠어!!!
위에서 말했다시피 난 책에 따로 정리 안함 ㅋㅋㅋㅋㅋㅋ
왜냐
 
뭘 알아야 오답정리든 요점정리든 하지 = =
하지만 나처럼 바로 시험에 뛰어들 사람은 정리하지마
정리할 시간에 머리에 우겨넣어 그게 최고야
정리하다가 시간다가지?
그게 다 똑같은 이유란다....
 
 
참고로 이걸 계기로 상공회의소 1급도 봤는데
그건 그제봐서 결과는 모르겠다


★☆★☆★☆★☆★☆★☆★☆★☆★☆★☆★☆★☆★☆★☆★☆★☆★☆★☆★☆★☆★☆★☆★☆★☆


 
 
 
3. KBS 한국어 능력시험 ☆★★★★
 
 
 
이건 순전히 친구랑 불꽃 자존심대결이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친구가 국뭉과라 당연히 날 이길거라고 생각은 했지만 우리는 이걸 열라 무시함
와 ㅋㅋㅋ이거 완전 언어영역이네 ㅋㅋㅋㅋ
친구는 수능 언어영역 1등급 ㅋㅋㅋ나는 2등급이었음ㅋㅋㅋㅋ
그래서 우린 졸라 무시하고 시험을 봄
결과는....?
 
 
 
 
 

으아아아아아아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내내가 내가 내가 내가
[왜냐하면 나는 고등학교때 문예창작과 졸업했ㄴㅋㅋㅋㅋㅋㅋㅋㅋ으흐흐흑]
"고등학생 수준의 어휘수준" 라니!!!!!111111111111111
국문과인 내친구는 "일반인의 어휘수준" 였음
둘다 자존심의 스크래치 ㅋㅋㅋㅋㅋㅋㅋ우리맨날 만나면
존나 점순이랑 김첨지드립치면서 놀았는데 한낱 드립으로 끝난 것이었그나 으흫ㅇㅎ머힘햡
 
 

 
그래서 다시 보기 시작함 :)
공부를 졸라 열심히 함 ^_^
결과는....
 

:) 자 우리는 열심히 우리말을 좀 더 사랑해야 겠어
좋은 경험이 되었다
다시는 보고싶지 않다 ㅋㅋㅋㅋㅋ언어영역의 연장선 으흐흐흐흑
하지만 이거 언론고시 준비하거나 궁문과한테는 진짜 좋을거야 :) 

나도 이거 공부하면서 고유어랑 한자어
되게 많이 공부하고! 외래어 공부하면서 우리말이 더 좋아졌어 :)
응시료도 이만원이라 비싸지 않아 :) 화이팅!
 
 
 
 
 
★☆★☆★☆★☆★☆★☆★☆★☆★☆★☆★☆★☆★☆★☆★☆★☆★☆★☆★☆★☆



 
4. TOEIC 한달 동안 120 - 570 - 그리고 11.27 오늘 토익 봄:^)☆☆☆★★
왜 별이 별로 없냐고? 난 시험지 보면서 느낀게,
공부만 하면 와 이거 진짜 쉽겠다 싶더라 :)
 
난 중학생때부터 기초가 많이 없어서 고등학교 와서 3인칭 단수에 대해 알았어
애들 다 공부하는 1,2학년때 놀고 3학년때 공부시작해서 겨우 4등급 끌어올렸는데도
그 뒤로는 영 수능볼때마다 3,4등급을 벗어나질 못하더라고 ㅠㅠ
그런 성적에다가 3년이나 영어공부 안하다가 대학들어와서 토익보려니까
완전 완전 떨리는거야 ㅠㅠㅠㅠ그리고 친구의 권유로 본 첫 토익 120점 나옴 ㅡㅡㅠㅠㅠㅠㅠㅠ
이게 바로 내 실력이었음......
하지만 난 역시 존나 불사신
내가 존나 찐다인줄 알고 다 놓고 있다가
어학연수때 그 뚱땡이 년 보다 무조건 잘되야된다는 신념하나로 공부에 존나 돌입
역시 외로움이 사람을 강하게 만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20일동안 850점이라면서
 
너는 고작 570점임????
 
이라고 욕한다면...^^^;;;;미안
난 이때 하루에 잠잘시간이 두세시간밖에 없었으.....
중국어랑 일본어 한자 세개랑 동시에 컴퓨터도 하고 있었음ㅋㅋㅋㅋㅋㅋ
그 사이에 영어하기란 존나 벅찼어 ㅋㅋㅋㅋㅋ울것같았음ㅋㅋㅋㅋ다음토익은 850점 맞아올게...먄....


★☆★☆★☆★☆★☆★☆★☆★☆★☆★☆★☆★☆★☆★☆★☆★☆
 


5. JLPT N3 ☆☆★★★
 
일단 JLPT는 다 아니까 간단히만 설명할께
한자가 기본으로 깔려야되구..내 친구가 말하길 (저 궁뭉과 친구도 나와 비슷한 열정의소유자 ㅋㅋㅋ)
3급은 왠만하면 무리없이 딴대서....난 무리없이 내가 가능할줄 알고 일단 신청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지금 똥줄 개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죽겠음ㅋㅋㅋㅋ
어제 청해 처음들어봄 와우 중국어만 듣다가 일본어 청해들으니까 왜이렇게 생생함?
얘네들은 참 별것에 다 미안해하고 상냥하고 친절하고 그러네 중국어엔 그딴거없는데 ㅋㅋㅋㅋ
 
 
기왕이면 중국어 공부하는 사람이 일본어를 공부하면 더 좋겠찌 해서 시작도 했고
요새 일본이 말도 많고 탈도 많은데!! 난 단지 일본이 더이상 우리나라에 깔찌작대는 일이 없었으면 해서
그걸 직접 내 입으로 말하고 싶어서 공부하는거야!! 뭐랄까
이런식으로 목표설정이 뚜렷하다면 공부하는데 힘이 되지 않을까 하는게 나의 생각 :^)
 
 


완전 초급 : 히라가나도 못읽고 있다가 지금 겨우 '엄마가 내게 밥을 줬다' 정도를 말할 수 있어
한달 걸렸어 ㅋㅋㅋㅋㅋㅋㅋ
 

 


 


내가 풀었던(그리고 풀고있는)책은 총 4권이야

3주동안 지금 위의 3권이 끝난 상태고 지금 일주일동안 피똥싸며 풀어야할 책이
한끝 일본어야 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진짜 추천하는 방법중에 하나는
 
 
 




분 권 화
 
 
 


[나눌 분, 책 권]
 
 
 
 
 





난 진짜 변덕스럽고
끈기도 없고
책도 사기만하고 못푼다


하면 일단 책을 파트별로 다 잘라!!!
 
아니면 찢어버려!!! 내가 장담컨데 저 분권화 시킨다고
책 또 이쁘게 칼로 잘라서 막 테이프 이쁜거 붙이고 ㅋㅋㅋㅋ좋아라한다 또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던져놓는다 ㅡㅡ 죽는다 진짜
 
절대안돼1!!!!
그럴거면 막 찢어버렼ㅋㅋㅋㅋㅋ 막 찢어
그날 할것만 찢어버려
그래서 그걸 하루 들고다녀
여자맘이란게 그래요
 
 


한장 들고다니면 아씨 내가 이것도 못외우나 하는 심리 있고
어차피 그냥 버리느니 외우고 버리자 하는 맘때문에 그 한장은 부담없이 읽고 버려
가볍기도 하고 ^^^^^^
 
 
 



그래서 내 모든 책들은 다 분권화 되어있어 이걸 시작한게
중국어 자격증 따고부터야 ㅋㅋㅋ이거 진짜 방법 좋아요111
내가 내가 지금까지 소개한 모든 책들은 다 갈기갈기 찢어져있음ㅋㅋㅋ
장난아님 ㅋㅋ누구도 못줘 ㅋㅋㅋ내가 드럽게 쓰고 버릴거얌!!!
이런 마인드여야 공부잘함 특히 나와같은 성격의 소유자는 그렇슴 ㅇㅇ
 
 


★☆★☆★☆★☆★☆★☆★☆★☆★☆★☆★☆★☆★☆★☆
 
 
 
현재 내가 하는 프로젝트는
운전면허랑 컴퓨터 활용 1급이랑 다이어트야 ㅋㅋㅋㅋㅋ


운전면허는 학교친구들에게 비밀로 하고 다니고 있어
그래서 난 새벽반을 끊었어...또르르.....새벽 5시 40분에 나가서 6시에 주행시험을
보는 그런 과감한 결정을.....사람은 부지런하고 봐야돼 !!!! 현재 필기합격 ^^
 


참고로!! 다이어트의 갑은 역시 빌리부트와 이소라임 ㅋㅋㅋㅋ
빌리부트는 단기간에 근육형 몸매와 정신력 강하면 바로 효과볼수잇음
이소라는 나하고는 잘 안맞았는데 가끔 심심하면 해

TMI) 난 서울에 2년제 다니고 있어. 그것도 남들보다 3년이나 늦게 대학에 갔어.
:-3 집이 어려워서 대학을 늦게 들어가기도 했고, 난 원래 공부체질이 아닌가봐~하면서
아르바이트랑 협회에서 봉사활동 비슷한 경력직도 하고 그랬어
물론 SKY+성서한+중경외시의 내 친구들보다야 내가 훨씬 딸리고 별로인 스펙이지만
난 2년동안 누구보다 열심히 살았다고 자부할 수 있어
물론 조금만 더 열심히 살았으면 더 좋은 결과 냈겠지만 난 지금 충분히 만족해
왜냐면 내일은 또 오잖아 내일 더 열심히 살면 돼

결론은 간단해
내가 프로젝트를 시작해서 이뤄낸 시간은 고작해야 8개월이야
그 사이에 어학연수 다녀오면서 이것저것 다 한거거든
난 내가 무지 자랑스럽고
무지 똑똑하다고 생각해 ㅋㅋㅋㅋ
생각보다 나의 가치는 엄청 엄청 대단하지 않을까!! 라고 점수 매기고 있어
공부한거라서 공신까지는 아니지만 상담도 끝장 잘함 ㅋㅋㅋㅋ
자 모두 힘내자!!!!!!!!11111

 

 

 

 

공부하느라 편하게 입지만 스타일은 포기할 수 없다 (모더닌, 디어시크, 캔디글로우)

1. Modernin http://www.modernin.co.kr/ 2. DEARCHIC http://www.dearchic.com/ 3. 캔디글로우 http://www.candyglow.co.kr/

blessingyear.tistory.com

 

[홈웨어 ] 공부하기 좋은, 따스하고 편안한 옷차림

1/16/2018 Archive GANAESRA DAILYMONDAY SOMEMOOD ONCECLOSET MERRY AROUND MINUET

blessingyear.tistory.com

 

반응형

Nowhere Cafe

삶을 풍요롭게하는 덕질을 추구합니다

    이미지 맵

    Library/Study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