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이지금 #아이유 콘서트 후기 겸 홍보 / 앵콜곡 의상 / 홈마 직찍 #IU

반응형
728x170



2017 아이유 전국투어 콘서트 공연 셋리스트(출처- 아이유 갤러리) 게스트는 딘(부산), 지코(광주), 방대동(홍콩), 에픽하이(청주), 지드래곤(서울1차), 싸이(서울2차) 아이유는 잔소리 - 좋은날 - 너랑나로 정점을 찍은 후 2012년부터 첫 전국투어 콘서트를 하게 됩니다. 


공연시간은 솔로가수 치고는 처음부터 꽤 길게 했는데  2012년 대구막콘에서 소규모로 앵앵콜을 한 이후 어쩌다보니 이게 콘서트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아 시간이 최고 3시간 40분 정도까지 늘어납니다.




그런데 올해 판타스틱 듀오라는 프로에서 싸이와 콜라보 이후 무슨 영향을 받았는지 공연시간이 평균 4시간으로 늘고 서울2차 막공에서는 앵앵콜을 무반주 아닌 밴드연주로 몽땅 완곡하면서 5시간 공연을.... 영향 받은게 확실한게 콜라보 이후 싸이 집에서 식사할 정도로 많이 친해졌고 싸이 공연은 아시겠지만 언제 끝날지 모릅니다.


여담으로 서울 1차는 게스트 지드래곤 확정 이후 표 값이 많이 올랐는데 정작 본무대에서는 감기때문에 몸상태가 안 좋아서 지디가 좋은 무대를 보여주진 못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무대에 오를 수 있는 컨디션이 아니었는데 아이유가 무려 세번이나 지디콘에 게스트로 참여했었기 때문에 캔슬하기 힘들었나 봅니다. 아무튼 굉장히 미안했는지 무조건 다음 아이유 전국투어에 한번 더 나오겠다는 약속을 했습니다.







아이유 콘서트 장점은


- 본인 히트곡+리메이크 앨범으로 인한 최소 공연시간 4시간 보장(무대연출, 밴드 음향 고퀄)

- 아이유 콘서트의 백미는 앵앵콜인데 관객들 신청곡을 바로 불러줍니다.(때론 무반주, 때론 밴드와 함께.)

- 평소에는 조용하지만 콘서트에서는 멘트를 상당히 잘 칩니다. 조련질 장난 아닙니다. 아래 영상 참조.(2분40초부터)

- 남여비율이 반반이고 의외로 혼자오는 관객이 많은 편입니다. 트수 최적의 콘서트.


단점은


- 좋은날 대박이후 이번 팔레트까지  꾸준히 팬이 늘었고 혜자콘서트라는 소문이 돌아 티켓팅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 저 역시 팬클럽(공식 유애나 1기가 만명 조금 넘어요.) 선예매가 없었다면 서울은 힘들었을 겁니다. 암표값은 너무 비싸요.

- 3만원(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어요.)짜리 응원봉 없으면 소외감 느낍니다.블루투스 기능때문에 공연 섹션마다 알아서 막 바뀜.

- 금액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R석 11만원. S석 9만 9천원. 그런데 이게 요즘 콘서트티켓값 평균입니다. 












- 대부분 관객분들은 막연히 1층을 선호하시는데 개인적으로 1층은 B구역과 B구역에 가까운 A,C구역이 아니면 비추합니다.
- 1층 양 사이드의 이점은 단 한가지입니다. 아이유가 한번 1층에서 2층까지 노래부르면서 도는데 그때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 스크린으로 보는거 아니면 거의 옆모습만 보게 되는데 추천하지 않습니다.
- 키가 175이상인 분들은 그나마 괜찮은데  키가 작으신 분들은 1층은 5열 안쪽이 아니면 2층을 추천합니다. 앞에 키 큰 사람이 앉을 확률이 적지않고 그 확률에 당첨되면 평지라서 미어캣이 되거나 스크린으로 봐야되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 1층에 대해서 안 좋은 얘기만 했는데 물론 중앙 앞열은 무조건 좋습니다. 티켓팅이 어려울 뿐...
- 2층은 당연하게도 12~15구역 앞열이 좋습니다. 2층 전구역 앞 1~2열은 아이유 한바퀴 돌때 악수 할 수 있습니다.
- 잠실실내체육관의 경우 3층에서도 시야가 굉장히 좋습니다. 저라면 1층 D~F구역 뒷열보다는 차라리 3층 앞열을 선택합니다.
- 국내 공연은 대부분 멜론이나 인터파크에서 온라인 예매를 합니다. 광클이라고 해서 예매시작하는 시간 정각에 버튼을 누르는게
중요한데 업자들은 매크로프로그램을 써서 논외로 치고 저 같은 경우는 멜론티켓의 경우  정각 2초 전 F5, 인터파크의 경우 스마트폰 앱 중에서 엔코원자시계라는 것을 사용합니다. 두 사이트 모두 PC에서 예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백설양

반응형

Nowhere Cafe

삶을 풍요롭게하는 덕질을 추구합니다

    이미지 맵

    Culture/Music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