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글쓰기의 힘> 나를 단단하게 만드는 탁월한 습관

반응형
728x170
요즘 내게 이슈.
아침, 글쓰기, 블로그.

나를 단단하게 만드는 습관이라는 부제가 마음에 쏙 들었다.
내용 역시 늘 읽는 글쓰기에 대한 내용이었지만 재미있었다. 

-

글쓰기는 인생 자체와 마찬가지로 발견을 위한 항해다

- 헨리 밀러, 소설가


작가란 오늘 아침에 글을 쓴 사람이다

- 로버타 진 브라이언트, 작가


분명한 글에는 독자가 모이지만, 모호한 글에는 비평가만 몰려들 뿐이다

-알베르 카뮈, 소설가


생각나는 대로 휘갈겨 쓴 후, 절반으로 줄이고, 제대로 다듬어라

- 찰스 다윈, 생물학자 및 작가


글쓰기 재능을 연마하기 전에 뻔뻔함을 기르라고 말하고 싶다

- 하퍼 리, 소설가


작가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는 두려움이

‘잘 해내지 못한다’는 두려움을 추월할 때 쓰기 시작한다

- 알랭 드 보통


keyword


- 읽는 이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작가 자신의 삶도 풍요롭게 하는 글쓰기.

- 성찰, 자기표현, 타인과의 소통, 자아실현

- 침묵, 확신의 말, 시각화, 운동, 독서, 기록하기

- 매일 나에게 온 기회와 문제의 돌파구, 

새로운 깨달음과 교훈, 성장과 발전

- 일기를 처음부터 다시 읽어보는 것

- 아이디어 캡쳐, 정기적인 검토

주머니 크기의 수첩, 에버노트

- 구술: 생각을 질서 정연하게 기록하는 것

빠르게 초고를 완성하고 퇴고 과정을 자리잡게

- 팟캐스트, 블로그








반응형

Nowhere Cafe

삶을 풍요롭게하는 덕질을 추구합니다

    이미지 맵

    Library/Book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