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혐스일] 함께하는 덕질(feat.혈육) 원피스패러디 <혐오스런 스팬담의 일생>

반응형
728x170
나를 아주 성공적으로 영업한 혈육과의 대화
무려 해외에 있는데 덕질한번 존나 글로벌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텍스트로 남은 것들 중에 좀 추렸는데 이건 뭐
중구난방아무말지할말대잔치 ㅋㅋㅋㅋㅋㅋ
너무 길어가지고 중간중간 키워드를 넣긴했는데
약간 무쓸모느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걍 담에 검색해서 중간중간 읽어야 할 판
아몰라 됐어 걍 시작 -

+
이번엔 욕주의없음 클린하고 청정한 게시물
++
스포주의
(이건뭐 스포가 아니라 걍 뭐 2차 창작할기세)
+++
초스압주의



#인트로인데 바로 본론
A 나어제 다 읽음
재밌긴 재밌더라 포네그리프가 
한글인거 나올 때 소름 ㅋㅋㅋㅋㅋ
2013년부터 연재했다는게 충격적임. 
언제 끝난다는겨ㅠㅠ
B 연재주기가 극악이긴 하지 
다른 인물들 시점으로 같은 상황을 
각각 다르게 해석하는데 
개연성이 그렇게 매끈하게 
유지된다는게 놀라움
A 말하는거 웃기더라
그리고 첨엔 걍 장난반으로 쓴거같은데 
읽으면서 구성이 자꾸 탄탄해서 놀랐음


#심리묘사(feat.아이스버그)
B 난 인물 심리묘사가 진ㅁ자 예술이라고 생각해
작가는 몇 마디 안하는데
A 예를들면 뭐??
B 제일 대표적인게 주인공
라피트 최면 풀고 처음에
A 주인공 뭐지? 
맨날 은퇴하고 싶다하는 거 밖에
  기억이 안나는데 ㅠㅠ?
B 그니까 그렇게만 맨날 말하다가
그래서 전체적으로 되게 가벼운 분위기였는데
최면걸렸을때 생각하는게 다 말로 나와버리니까
간절히 바라는 걸 생각하지 않는
건 8년간 매일같이 해왔다고 하늗데서
갑자기 확 인물이 인물이 됐어.
얘가 스팬담되고 그냥 귀찮다고 때려치고싶다고 
그런생각만 하고 매사를 가볍게 넘겨버리니까 
애가 좀 굴러도 여태 가볍게 봤던건데
아이스버그랑 대화하면서 주변인물이 감정도 있고 
살아있는 사람들이라는걸 좀 더 자각하게됐는데
독자는 저 최면 부분에서 갑자기 
주인공이 시리어스한 감정도 있다는 걸 자각하고
근데 그걸 단어 한두개로 표현해내서
ㅋㅋㅋ설명을 잘 못하겠늗데
A 오옹 그런거
나도 아이스버그랑 얘랑 대화나누는게 압권이었는데
B 오 나도나도
A 갑자기 얘가 자기 소설 속 엑스트라들 얘기하면서
우는거랑
거기서도 헐 얘가 힘들었구나
겁나 비웃으면서 쳐읽었던 나를 반성했는데
B ㅋㅋㅋㅋ내말이
A 그다음에 아이스버그 본인 얘기 나오는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오엉
나도울뻔해떠
B 아이스버그 갑자기
A 아이스버그는 갑자기 감정이입이 확되서
헐헐
이러고 봤음
B 내가 작가가 인물표현을 잘 한다늗게 이말
A 아 그거는 나도 완전인정
내가 아이스버그 얘기하고싶었는데
그게 그거구먼
B 너무 매끄럽게 그런 심리설정같은걸 장하지 않아
진짜
A 암튼 그 마지막에 정상전쟁에서 방송나가고
파울리가 아이스버그 봤는데
울고있었다고 하는것도 몇줄 안되는데
헉 이랬음 ㅠㅠ




#패러디계띵작
B 나도 이 소설 최고로 치는 점이 많은 것들 중에
몇 줄 안되는 묘사로 다 엮어낸다는 거
A 웅 그게 지금까지 가볍고 장난끼로 진행하다가 
갑자기 막 퉁- 턱- 이러는 느낌
그거 잘하는 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
B 그게 진짜로 글을 잘쓰는 거라고 생각함
압축미
A 웅웅 그리고 ㅋㅋㅋㅋㅋㅋ
나는 개인적으로원피스 원작에 맞추면서도 
그 외전이라고 해야하나
패러디계에서 할 수 있는 
끼워넣기를 너무 적절하게 잘하고
심지어 원작을 뛰어넘는 진행까지 보여줘서
B 외전?
A 말하자면 이게 스팬담 외전인거잖아
원피스 원작세계에서는 ㅋㅋ
스토리 진행이 나오는데 
원작 주인공들 얘기 솔지깋 하나도 안궁금하고
A 얼른 스팬담이랑 얘네 
애니에스로비 얘기 진행 어떻게 되나
B ㅋㅋㅋ 난 에이스 살았는데 심지어 사보도 와서
삼형제 감동의 조우하는데
됐고 스팬담이나 비쳐줘 하는
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마자마자
내맘이 딱 그랬음
B ㅋㅋㅋㅋ
애가 지금 빈사상태인데
이럼서 ㅋㅋㅋㅋ
A 루피가 막 온다는데 아니 설마 
싸우는거 길게 얘기하지 않겠지?
지금 스팬담이 문제라고 스팬담!!!!!!!
루피 알겠는데 빨리 볼일보고 가줬으면
B ㅋㅋㅋㅋ
댓글도 사람들이
감동의 형제해후가 
이렇게 뒷전이었던 적은 처음이ㅏ고
A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필력도 좋지만 
상상력이 진짜 좋았다고 생각한게 
원작을 크게 뒤바꾸지 않는데 
원작에서 그냥 모래가루 같이 스쳐가는 
조연을 데리고 엄청 탄탄한 구성력으로 
이야기 진행하면서
원작 진행하고 맞게 쏙쏙 하나씩 벽돌 쌓듯이 
진행하는게 진짜 대단하다고 생각함
나는 이거 번역되서 오다가 읽었으면 좋겠음


#루치또라이
ㅠㅠㅠㅠ그리고 약간 루치
ㅋㅋㅋㅋㅋㅋㅋ루치 진짜 이렇게 
또라이일거라고는 생각안했는데
B 걔도 캐릿터 잘 잡지 않았어?
A 원작읽을땐 걍 싸패네
B 너무 병맛인데
근데 억지스렇지가 않아
ㅋㅋㅋㅋㅋ
A ㅋㅋㅋㅋㅋㅋ마자 진짜 정성스러운 또라이같음
B 핫토리 복화술 할때 ㅋㅋㅋㅋㅋㅋ
아 진자 인정
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원작을 뛰어넘는다는게
원작에서 생각도 안했을 부분을
너무 자연스럽게 인과를 넣어서
이야기로 풀어내니까 이해가 되는거야 
갑자기 원작에서 얘가 뜬금없이 복화술했던게
암튼 아 루치 겁나웃겨 
그리고 스팬담이 진심으로 싫어하는것도 웃김
B 그니까
그정도로 속으로 죽어죽어 하고 욕하고 그럼
뭣모르고 보면 좀 심한거 아닌가 생각될텐데
그냥 주인공이 루치보고 하는 모든 반응에 1의 
위화감도 없이 수긍했음




#웃겼던거
(feat.세계회의, 검은돼지)
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웃겼던걸로 치면 젤 빵빵터졌던게
세계회의 처음 갔을때
루치데리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책상 쾅 내려치는데 쀽-하는거 나오는 그부분
B ㅋㅋㅋㅋㅋㅋ
난 ㅋㅋㅋㅋ
A 세계회의 전체다 겁나 터져서 봄
B 웃기긴 했는데 너무 아우 짜증나서
ㅋㅋㅋㅋㅋ
애가 진지하게 화를 안내!
A 코브라도 ㅋㅋㅋㅋㅋㅋ막 아니 
정상인이라면 도력이 1이 나올리가 없잖은가!
유언비어를 삼가시게! ㅇㅈㄹ
B ㅋㅋㅋㅋㅋㅋ
A 그리고 ㅋㅋㅋㅋㅋㅋ
스팬담은 조용히 묻어가려고 하는데
B 그리고 회의 녹취록에 기록되길
A 루치가 책상치고 아직 장관님 말씀 
안끝났다고 주목시킬땤ㅋㅋㅋㅋㅋㅋ
B ㅋㅋㅋㅋㅋㅋ
난 검은수염 만났을때
돼지드립
원래 그런거 별론데 거기선 진심 빵터져서
계속 웃었어
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 거기도 잘쓴 부분이라고 생각해
A 아진짜 나는 세계회의 1순위 검은돼지 2순위
속마음 나온게 거기서 한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 심각한 상황인데 그중에 
그렇게 개그를 칠 수 있다는게
진짜 그부분은 분위기를 잘 조절한 것 같아
뭐라그러지
A 마자 조절잘해
B 쥐었다 풀었다를 잘한다고 해야하나

#통수조심
A 마자 심각한데 풀고 풀었다가 
갑자기 퉁 뒷동수치고
이런거 잘해 그거때문에 
이 소설이 전체적으로 짱짱하게 
잘 구성된 거 있는듯
아니 근데 ㅠㅠㅠㅠㅠㅠㅠ결말언제나
결말 못기다릴듯
B ㅋㅋㅋㅋㅋㅋ
궁금한건
이제 진짜 원작이랄 건 거의 끝났는데
스팬담은 말하자면 정해진 배역이 이제 없는거잖아
어떻게 풀어갈지 궁금
지금까진 원작에 맞추네 마네 이렇게 해왔는데
A 스팬담이 부하되고
반말존대말 바뀐게 충격적이었는데
B 아진짜 그부분도 속터졌어
아웈ㅋㅋㅋㅋ
그만좀 괴롭혀랔ㅋㅋ
A ㅋㅋㅋㅋㅋ거기 막편이라서 
안읽던 댓글 읽어봤는데
사람들이 가진게 권력뿐인 우리 스팬담한테 
권력을 가져가면 어떡하냐고
B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진짜 읽다보면
어떤 편에서 딱 한문장으로 언급된 게
한참 뒤에 아 얘가 이래서 이때 
이 생각을 한거구나 하고 이해되고
그런게 많음
A 다시 읽게 되면?
B 파해치는 재미가 있다고 해야하나

#본격 착각계
A 아 그래?????
나는 이거 되게 아이러니해서 그것ㄷ 재밌었음
스팬담빙의되서 얘 막 죽을까
은퇴해서 먹고놀아야지
아 하기싫고 다 짜증나고
이거고저거고 맘대로 되는게 하나도 없고
계속 이런 입장인데 ㅋㅋㅋㅋㅋㅋ
엄청 존경받고 막
B ㅋㅋㅋㅋㅋㅋ
A 사람들이 자꾸 구해주고
B 그것이 바로 착각계
A 자꾸 중요한 인물이 되어가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 재밌을 수밖에 없음
근데
진짜 존경받고 사랑받는 사람들은 
그냥 별 힘없는 애들이고
다른 주요 인물들한테서는 
이상한 방식으로 관심을 받아서
ㅋㅋㅋㅋ
B 얘를 들어 로빈도 스팬담 구해주는데
A 아카이누 ㅇ런 애들?
B 웅웅 진정으로 위해서가 아니라
"아직 아무얘기도 못들었어" 이럼서
구해주고
A 궁금해서 구해주니까?
B ㅋㅋㅋ
A ㅋㅋㅋㅋㅋㅋㅋㅋㅋ
B 아카이누도 맞아
전쟁 긑날때까지 숨만 붙여놓아서
뇌만 떠내면 된다고하고
A 마자 근데 솔찌키 위에 있는 애들한테
진정으로 존경받는다는게
그세계에서 불가능하지 않낭ㅋㅋㅋㅋ
그냥 얘는 뭔가 죽기엔 쓸모가 있으니까 하면서
  이사람저사람 굴리고 살려놓으려고하고
B 아니 정말 ㅠㅠㅠㅠ 그니까ㅠㅠㅠ
A 나는 맨 마지막에


#데드플래그 마스터
B 뭔 말만 하면 데드플래그야
A 그 반시체 되어가지고
B ㅠㅠㅠ
A 병원있을때가 좀 맘아팠던게
주변에서 다 얘를 위한다고 하는 것같은데
B 앜ㅋㅋㅋㅋ
소통이 안돼 서로
ㅋㅋㅋ
A 각자 다 막 자기의 생각이 있어서 하는 행동이
결국 진짜 까딱하면 얘는 횡천길 가게 생기거나
뇌적출당하게 생긴거야
아빠가와서 존엄사시키지를 않나
그런부분이 좀 짠하고 빡쳤음
그리고 솔직히 터포키도 그부분 답답한게
B 나도 그거 보면서 진짜 어쩌다가 
이렇게 복잡하게 인물들 하나하나 엮였냐 싶음
A 얘를 위한거라고 의료기기들 다뺐을때
아….진짜 여기서 진짜 장관 죽으면
이거는 아카이누 탓인가 터포키탓인가 
말안해준 블루노탓인가
B 맞아 블루노 좀 답답했어
A 늦게온주제에 싸움이나하는 루치탓인가
그걸또 시간벌려고한ㄴ 카쿠탓인가
B 새 몸 줄거라고 말하면 되잖아
A 암튼 막 다들 지들 딴에는 위한다고 하는데
B 맞아 맘이 아프다는 게 딱 맞는 말인듯
A 스팬담입장에서 미치고 환장할 노릇
웅 쫌 ㅠㅠㅋㅋ




#루치사이다설
그와중에 사이다는 루치였어그나마
B ㅋㅋㅋㅋ
A 휘둘리지도 않고 자기 생각대로하고 해서
B 그러게
좀 의외기도
A 차라리 그렇게 복잡하고 
막 얽히고 설켜잇을대는 
지멋대로 하는 또라이가 젤 나을 때가 있음
B 근데 또 이미지 변시이 그렇게 
억지스럽지 않아서 그것도 놀랐음
A ㅋㅋㅋㅋㅋㅋ근데 나는 
첨부터 루치 캐릭터 좋았는데
B 지능캐 루치라니
A 약간 그런 또라이미를 좋아해
마자 뒷부분에서 엄청 아니 
스팬담급으로 머릴 쓰는 루치
B 루치에게 카리스마라니
ㅋㅋㅋㅋ
아니 원래 그런거 맞는데
A ㅋㅋㅋㅋㅋㅋ아니 첨부터 
카리스마가 없던건 아닌데
B ㅋㅋㅋㅋ
너무 병맛이라
B 맞아
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약간 루피한테지고나서
새삼 아 애가 리더였지 맞아 싶었음
뭔가좀 각성하고 나온 거 같아서
좋았음
B 맞아
A 여전히 제멋대로인데 
생각을 똑바로 잘하고있는거임


#카쿠사춘기설
B 난 카쿠도 너무 이해됐어
A 아진짜? 난 오히려 카쿠가 되게 의외였는데
순진하고 귀여운 애늙은이인줄 알았더만!
B 아니 존재감 없던 애가 갑자기 그렇게 
감정있는 애로 튀어나오는데 
그것도 안 어색하게 잘 풀어낸가든ㄴ게
풀어낸다는게 대단했어
A ㅋㅋㅋㅋㅋ아 웅 인정

#입체적인물논쟁
근데 입체적으로 튀어나온거 
1순위= 아이스버그
B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A 2순위 루치
B 난 2순위 푸딩
A 아이스버그가 난 사실 워터세븐이 싫어
할때 진짜
푸딩은 실존인물이 아니자낰ㅋㅋㅋㅋㅋ
B 아 실존인물중에
A 웅웅 원작에서
헐 얘가 이럴수도 잇겠구나
B 맞아
아이스버그 파트는 진짜 압권
bb
A 푸딩도 신의한수지
없는 애를 저렇게 존재감있는 애로
이름도 잘지었엌ㅋㅋㅋ
B 맞아
A 푸딩이
B ㅋㅋㅋㅋㅋ

#작가후기
(feat.사망플래그)
재주행할땐 작가 후기 봐봐
거기서 하는 말들도 좋던데
말을 잘해
A 뭐라 써져있더라 보통
B 웃기기도 하는데
난 후기 압권은 그거
아이스버그 만나서 울고나서
A 에이스안죽어요?
B 장관에게 친구(이)가 생겼다!
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 장관은 노오력 하기로 했다!
A 아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
B 그리고 최고는 이거
A 마자 아 귀여웤ㅋㅋㅋㅋㅋ
B 사망플래그 꽂기(패시브)가 
사망플래그 깁개꽂기(액티브)로 
전환되었습니다
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근데 나는 그런 
사망플래그라는걸 잘 캐치를 못해서
그게 복선인거지?
나중에 죽는 복선?
B 난 이게 작품 전체를 한문장으로 정리했다고 봄
ㅋㅋㅋㅋㅋ
B 그정도
ㅋㅋㅋㅋ
그지그지!
A 나사실 저거 이해못했었거든
꽂기가 어떻게 깊게 꽂기가 되었지?
B 나도 이해안하고 그냥 넘겼었는데
ㅠㅠㅠㅠㅠㅠ설명하려니까또 눙물이ㅠㅠㅠ
원래 얘가 처음 스팬담에 빙의되고
미래를 알고 있다보니까
주변사람들한테는 진짜 불가사의할 정도로 
유능한 사람으로 비치잖아
관심끌면 위험한 사람들한테 
(아카이누나 도플라밍고나 센고쿠나 
크로커다일이나 아오키지나...) 
눈에 띄잖아
그러면서 협박이든 말실수든 자꾸 스포
(라고 하고 다른 사람들 눈에는 겁나 
무슨 예언처럼 느껴지는 말이나) 하고 
그러면서 그게 사망플래그를 꽂는다고 하잖아
말한마디 할때마다 위험해지니까
심지어 혁명군한테는 너무 유능해서
위험존재로 취급받아서 살해당할뻔 하고
아카이누 센고쿠는 이용해먹을 생각만 하고
A 아 그래서 그게 사망플래그를 
자꾸 깊게 꽂게되는거야?
B 어쨌든 그건 얘가 아이스버그랑 
대화하기 전의 상태, 그러니까 
세계에 억지력이 존재하고 자기는 
거기서 아무것도 바꾸지 못하고 
원작대로 흘러갈 뿐인 
만화책속의 세상이라고 
인식하고 있었던 상태인데도
그정도 사망플래그를 꽂았는데 
(그래서 패시브)
근데 얘가 각성했잫아
아이스버그 사귀면서
톰 같이 중요하지 ㅇ낳은 인물은 
살릴 수도 있겠다고
그럼 자기도 장관으로서 
할 수 있는 일이 있을지도 모르겠따고
그래서 어차피 원작대로 흘러갈 거라면 
최대한 덜 다치고 덜 죽고 하는 방향으로 
해보자고 하잖아
그전까지는 피하겠다는 생각으로만 
 살아왔는데도 그정돈데 
이제 자기가 나서서 뭔가 하려고 하게 됐으니
지금까지보다 더 위험해지겠지
나서서 위험을 자초하게됐으니ㅠㅠㅠ
A 아 그래서 그게 그말이구나
B 처음에 나도 패시브 액티브 이거 그냥 넘겼는데
어느순간 이게 딱 이해가 되면서
아 진짜 이건
미쳤다
싶었음
그야말로 이 소설을 관통하는 
장관의 상태를 말한마디로 표현한 거 아님?!
A 왜?
B 아 몰라
그냥 그렇다고 쳐
ㅋㅋㅋㅋ
A ㅋㅋㅋㅋㅋㅋㅋㅋ




(#원.작.파.괘)
얘는 다 하기싫어하고 빨리 관두고 싶은데
자꾸 중요한 위치로 가게되고
중요인물이 되다못해 정상결전에서
에이스를 뛰어넘은 중요인물 원탑이 되었음
B ㅋㅋㅋㅋ
에이스하니까 생각났는데
난 장관 의식 잃고
정상결전 끝나고 제일 먼저 든 생각이
에이스 살아돌아갔잖아?
티치도 흔들흔들열매 못 얻고
그걸 장관이 깨어나서 들으면 
또 얼마나 멘붕이 올까 싶어서 
A 웅웅 아
B 언제나 누가 소식을 안전해주나
A 원.작.파.괘
B ㅋㅋㅋㅋㅋㅋ
A 아 암튼 이거 얼른 결말나서 소장하고 싶은데
B 에휴 아직 한참은 있어야 할 듯
그래도 대충 쓰는 것보단
아주 나중에라도 다시 찾아보게 
이런 퀄리티로 천천히 써줬으면 싶음
그냥 중간에 중단하지만 말고 완결만 내줬으면
A 완결ㅋㅋㅋㅋㅋ
아맞다 그리고 선작이 뭐야?
B 선호작품
ㅋㅋㅋㅋ
선작 테러당했다고
만우절에 장난치다가
그거 맞지
ㅋㅋㅋ
A ㅋㅋㅋㅋㅋ아니 나 만우절편도 안읽어떠
걍 가끔 작가가 선작! 감사해요!
이런거 써있더라고
초기에
B 아항
ㅋㅋㅋㅋ
초기 하니까 생각났는데
첫 몇화에
ㅋㅋㅋㅋ
작가가
조아라에는 무조건 선작을 날리는 
선작 요정이 있다던데 
정말인거 같아요 이 작품에 선작이 있다니
A ㅋㅋㅋㅋㅋㅋㅋㅋ아마자
B 그 바로 다음다음화에
선작요정이 아니라 비둘기 성애자들만 있다고
ㅋㅋㅋ
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핫토리씬스틸러
아니 그넫 핫토리 첨에 등장할때 너무 좋았음
B 이 작품은 진정 비둘기성애자들에게 
점령당하고 만 것인가 하는데
ㅋㅋㅋㅋㅋ
A 막 스팬다인에 뭔지 정체를 모르겠는 푸딩이랑
심지어 루치 등장하다가
처음으로 장관에게 따뜻한 생물이…!
B ㅋㅋㅋㅋㅋㅋ
비록 비둘기지만
A ㅋㅋㅋㅋㅋㅋ핫토리
B 진짜 장관 팍팍한 삶에
A 루치가 핫토리 말 잘듣는것도
웃김ㅋㅋㅋㅋ취미 비둘기 돌보기
B 그나마 동물들한테라도
위함받는게 다행 ㅋㅋㅋㅋ
A 나중에 5년임무 끝내고 올때
장미꽃다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B ㅋㅋㅋㅋㅋㅋ
A ㅋㅋㅋㅋㅋㅋ장관이 진심으로 
욕하는거 진짜 너무웃김
B 핫토리가 가지고 오는 꽃들도 거의
전부가 보라색이었던거 ㅋㅋㅋㅋ
A 아니 그걸 푸딩이 ㅋㅋㅋㅋㅋㅋㅋ
자꾸 나레이션 넣고 ㅋㅋㅋㅋㅋㅋ
뭐 제비꽃이군요 
변하지 않는 사랑을 뜻합니다
B ㅋㅋㅋㅋㅋ
아 진짜 어떻게 그런 설정을 생각했지
A 나중에 카쿠 뺨도 때리지? 핫토리가?
B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맞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A ㅋㅋㅋㅋㅋㅋㅋㅋ아 진짜 거기도 웃기던데
B 아니 장관 처음 깨어나서
카쿠 일러바쳐야 하는데
비둘기라서 그냥 가리키고 뺨때리고
그리고 그 전에
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 장관 의식돌아오고 끝났을때
작가 후기에
A ㅋㅋㅋㅋㅋㅋㅋ아마자
그거기억낰ㅋㅋㅋ
B 사실 장관 신음 소리가 들렸을때:
하고
루치:!!
카쿠:!!!
터포키:!!!!!!
그리고
핫토리:!!!!!!!!!!!!!!!!!!!
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마자그것도배찢어지는줄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거 애정의 정도인거같ㅇㅁㅋㅋㅋㅋㅋㅋ
핫토리 넘사벽
터포키도 따라올 수 없음
B 아진짜 어덯게 그런 개그를 생각해내지
A ㅋㅋㅋㅋㅋㅋ그리고 자꾸 
동물들한테 애정얻는것도
설정웃김ㅋㅋㅋㅋ
B

#루치-자신감=0
A 아니 아나 진짜 루치가 그리고
장관이 자기를 엄청 신뢰하고 있다고
확신하는것도 웃김ㅋㅋㅋㅋㅋ
아카이누한테 협상하러 갔을때도
아카이누가 장관은 너넬 별로 
신뢰하는 것 같지 않던데 하니까
너가 신뢰를 못얻어서 너한테 숨긴거겠지
B 맞아 사이단데
A 당연하게 얘기하는거 ㅋㅋㅋㅋㅋㅋㅋ
B 사실 그게 아닌데
A 그거 전해듣다가 장관이 ㅋㅋㅋㅋ
B ㅋㅋㅋㅋ 맞아
A 얘는 무슨근거로 내가 자길 저렇게 
신뢰한다고 생각하는거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냐면 나는 역대 최강 
루브 로치이기 때문이지"
B ㅋㅋㅋㅋㅋ 캐릭터 너무 잘 만듬

#싸패나인
ㅋㅋㅋㅋㅋㅋ 근데 아이스버그 편 이후로
사람들이 캐릭터가 아니라는 걸 인식했으니까
씨피나인 애들한테 이제 진짜 
신뢰도 좀 줬으면 하고 계속 바랬음
특히 카쿠같은 애한테
A 마자 ㅠㅠ카쿠가 사춘기라 그런지
B 이제 믿는다고 좀 해줬으면
A 너무 여려 ㅠㅠㅠㅠ
B 블루노도 장관이 자기네 안믿는다는 거 알잖아ㅠㅠ
블루노한테도
씨피나인 애들 전체한테도
A ㅠㅠ마자마자
근데 작가가 미운정은 있다고 그랬음
B 이제그만 벽 허물고 진짜 관계가 되길
ㅠㅠ
A ㅋㅋㅋㅋ근데 씨피나인하고 그게 가능할까
싶은데 너무 다들 진짜 
정신가출한 집단같아서
B 루치는 일단 이미 그러함
A 걍 상사로서의 신뢰
아 이제 상사가 아니지
어쩔 ㅋㅋㅋㅋㅋㅋ
B 상사가 아니게 됐는데도 다들 돌아온거잖아
난 가능성 있다고 봄. 근데 왜 눈물이ㅠㅠㅠ
A 헝 ㅠㅠ
B 좀 아이스버그 말고 한명이라도
자기사람 만들라고
A 나는 씨피나인애들이 원래 
세계정부에서 길러낸 살인병기인데
B 꺼이꺼이

(#싸패나인 왜 그래?)
A 어떻게 자기들 좋아하지도 않던 장관을
저렇게 신뢰하고 좋아할까 싶었음
그거는 좀 이해가 안됨
B 그것도 좀 그래
A 좋긴한데 실제로 애니에스로비때
B 걔네들 설정이 약간 싸이코패스집단 이건데
A 로빈하고 1:1대화하던거
거기서 들켰으면 진짜 사망아님?
B ㅋㅋㅋㅋ
그니까
B 장관 다치는 걸 그렇게 
위해주는 게 좀 이해안됐어
A ㅋㅋㅋㅋㅋ사실 자기들 
뒤통수친것도 맞고 5년 뺑뺑이 돌린건데
이것들이 살기등등해서 올 줄 알았는데
장관 비블카드가 다 타서그런지
B 그래서 카쿠가 완전 이해된다고 한 ㄱ
A 왠지 되게 장관한테는 순둥순둥
그리고 더더욱 이해가 안된건
B 장관이 성격이 좀 사랑받을 만은 한것같아
A 아그래?
왜왜? 보호본능?
B
그것도 그런데
화를 안내잖아
투덜투덜대기만 하고
실제로 화낸 적은 한번도 없음
A 오 그러네
아 ㅁ자 그러고보니까
B 물론 그게 현실도피격으로 
자기하고 스팬담을 동일시 여기지 않아서 
그런거긴 하지만
A 씨피나인애들이 막 장관이 우리한테 화난건가
A 엄청 궁금해하면서 좀 무서워하는거같았음
B ㅠㅠ거기도 약간 심쿵
A ㅠㅠ마자




#싸패나인에서 씨피나인으로
(feat.루치)
B 거기서 똑똑하게 장관 명령 아니란 거 
알아낸것도 사이다
A 마자 명령따르는 살인병기가 아니라
머리를 쓰는 사람으로 거듭나는 거같았음
ㅋㅋㅋ특히 루치가
자기 뭐지 자기 상사도 아니고
명령도 안받았는데
B 맞아
A 무슨 약병 구해오는것도
B 루치 루피랑 싸울때
그런 독백도 있었거든
A 장관하고 무슨 정을 저렇게 들였지?
B 이건 나 혼자 생각하는 건지도 모르는데
그때 루피가 쓰러져도 계속 일어나니까
지켜야 할 것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저런 힘을 불러일으키는가'
A 오옹 ㅋㅋ
B 하고 생각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그 뒤로 한번도 루치 심리가 
언급된 적이 없어서 모르긴 하지만
그때 뉘앙스가 묘했어
작가가 괜히 싸우는 장면을 
렇게 길게 넣었을 것 같지도 않고
암튼
A 오 그래서 각성햇나
B 알게모르게 변한듯
A 아니 사실 장관을 향한 충성이
세계정부랑 좀 다른 거 같기도 하고
이것도 완전 내 생각이지만
ㅋㅋㅋㅋㅋ
첨에 파견됐을 때 스팸한테 
3개월 내로 돌아가기로 했다면서
B ㅋㅋㅋㅋㅋㅋ
A 아무도 시키지 않은 약속을 
혼자지키려고 하는것도
뭔가 자기에 대한 끝없은 자신감
+ 허약한 장관을 돌보러 빨리 가야한다는 마음?
B 맞아
A + 장관한테 자기 임무 이렇게나 빨리 
끝낸다고 자랑하고 칭찬고 싶은 마음?
B 루치 무슨 자기 없으면 안되는 것처럼 구는게
어이가 없으면서도 그 자신감이 너무 어울려서ㅋㅋㅋ
이해가 됨
결국 3개월만에 돌아와서
A ㅋㅋㅋㅋㅋㅋㅋㅋ웅 마자
B 자는 장관 깨워다가 보고하고
자기혼자 만족해서 나가고
A ㅋㅋㅋㅋㅋㅋ그때진심미친놈같음
B ㅋㅋㅋㅋ
나는 루치의 충성심은 장관과 처음 만난 날 
생긴거라고 봄
A 아니 그리고 뭔가 원작에서는
엇 나도 그얘기할라고 했는데
허어어어얼
B ㅋㅋㅋㅋ
A 말해바바
내가 그다음에 말할게
B 어떻게 말하면 
자기 생각을 바꾼 사람이잖아
맨날 프로틴바만 먹다가
A 마자 처음으로 단백질바 대신 
밥시켜주고 밥먹게해주고
B 물론 처음엔 자존심 자극받아서
내가 이런것도 못하는 줄 아나
A 마자마자
B 하고
그럼 가르쳐 주시든가
하다가 점점 말 듣게 되고
솔직히 그 사건 아니었음
루치는 아무리 명령이라도 
귓등으로 들었을 거라고 생각함
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나
갑자기 생각난게 놀이동산 처음으로 같이 간것도
스팬담이 놀러가고 싶어서 간건데
B ㅋㅋㅋㅋㅋ 양손에 아이스크림
A 루치 혼자 신나가지고 혼자타러가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팬담진심욕하는거 엄청 쳐웃음ㅋㅋㅋㅋㅋ
뭔가 나도 이거 말하고 싶었는데
B 나도 욕하면서 쳐웃음
A 원작에서는 이미 얘네가 워터세븐에 
잠입해있는 ㅏㅇ태였는데
나이가 막 아저씨들이 아니잖아
B 그지
A 그래서 어쨋든 살인병기로 길러졌지만
10대 후기 시절부터 명령을 받은거고
그때부터 인간대인간의 어떤 대화나 
영향을 주고 받는게 생겼겠구나
근데 혐스일 초반에 젤 중요한 루치랑 
그런 관계를 쌓는 부분이 나오는게
B
A 개인적으로 좀 뭔가 반사회적인싸패를 
길들이는 사회프로그램느낌?!
B ㅋㅋㅋㅋㅋ
A 그게 은근히 따뜻해서 좋았음
B 맞아 그부분 좋았어
A 스팬담은 의도하지 않았는데
B 그때부터 능글루치가 깨어나서 
복장을 뒤집어놓기 시작했지만
A 루치한테 이런 대접처음이야, 
이런 반응처음이야, 
이런 상사 처음이야
A 이런걸 좀 심어두게 된듯
B 그래도 다행이라고 생각
A 마자마자 능글루치 
진짜 패버리고 싶었지만
B ㅋㅋㅋㅋㅋ
A 그게 깨어난거자체가 나는
얘가 효율적으로 
적을 상대하기 위한 기계가 아니라
사람의 한 성격이나 인간적인 부분이 
드러나게 되는 것 같아서
의외로 너무 좋았음
B 맞아ㅠㅠㅠㅠ
A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약간 나머지 애들은 잘 모르겠는데
루치는 특히나 씨피나인의 상장이기도 하고
스팬담에 대한 충성심이나 
어떤 자기의 유능함을 뽐내고 싶어하는게
B 맞아
ㅠㅠㅠ
A 단순히 어릴적에 세계정부에서 
훈련받은게 아닌 
다른 차원에서 일어나는 일인 거 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B 그리고 사실
루치 나중에 말하는 거 들어보면 
겁나 똑똑한데
흔들림 없이 스팬담을 생각한다는게
A ㅠㅠㅠㅠㅠㅠㅠ
B ㅠㅠㅠㅠㅠ
A 마자 카쿠랑 블루노는 흔들렸는데
B ㅠㅠㅠ
A 재브리야 오히려 좀 
순진한 면이 있어서 그렇지만
B ㅋㅋㅋㅋ 걔는 뭐지
츤데레
A 재브리는 오히려 씨피나인에서 
젤 인간적이고 착한거같음
루치랑 유일하게 맞짱뜨려고 하고
B 카쿠한테 맨날 놀림당하고
A 카쿠는착한 얼굴인데
안착햌ㅋㅋㅋㅋ
뭔가 진짜 사춘기같음ㅋㅋㅋㅋㅋ
B 칼리파한테 성희롱이란 말만 듣고
ㅋㅋㅋㅋ
난 카쿠 말투도 좋음
A 재브리가 서열 2위인가?
카쿠가 2윈가?
마자마자 카쿠 말퉄ㅋㅋㅋ
B 나도 카쿠랑 재브라 둘중에 헷갈려
말투 하니까
작가가 캐릭터들 말투도 잘 살리지 않아?
A 마자 ㅋㅋㅋㅋㅋㅋㅋㅋ
후쿠롴ㅋㅋㅋㅋㅋㅋㅋㅋㅋ
B 어색하지 않게
A 짜바랍 너무웃겨
B 진짜 원작처럼
ㅋㅋㅋ
아오 후쿠로
A 소문나는것도 개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 루치 다음으로
복장 터짐
A 나중에 뭐더라 정상전쟁 끝나고
나레이션처럼 나오는게
갓 태어난 새끼양보다도 약하고 
술은 한모금만 마시면 즉사하는 
장관이 세계영웅됐다고
B 아 그랬어?ㅋㅋㅋㅋ
A 언제부턴가 술마시면 즉사하는것처럼 소문
웅ㅋㅋㅋㅋㅋㅋㅋ그거 되게 디테일해
소문이 점점 심해져
첨에 세계회의갈때도
도력1인거 모르는 사람이 없어가지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후쿠로 진짜 죽일거라고
B ㅋㅋㅋㅋㅋㅋㅋㅋ
수치사를 몇 번을 할 뻔 했던지
A ㅋㅋㅋㅋㅋ그리고 크리스탈잔 깨뜨린것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소문겁나내고다녀서
애기컵주잖아 세계회의에서
B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A 아진짜후쿠로겁나너무웃곀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죽이고 싶은 캐릭터임ㅋㅋㅋㅋㅋ
짜바랍-
B 맞앜ㅋㅋㅋㅋ
그러는거 보니까
진짜 원작에선
얘가 어쩌가고 비밀요원 일을 하는거지
진심 궁금
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마자마자
그리고 애니에스로비 보안력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A 아이스버그 들어오다가 엿듣고 다 ㅋㅋㅋㅋ
B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A 스팬담빡치는거 다 이해가감




#세계회의개웃김
그리고 세계회의 내용도 너무 웃겼음
그거는 원작 뛰어넘는거라고 생각함 진심
B 뭐였지
A 말장난하고
장관때문에 엄청 다들 폭소하고
근데 평소에도 그렇게 진지하고 
무거운 분위기가 아닌것처럼 묘사되서 웃김
말도안되는 기싸움하고있고 막
그래서 스팬담이 속으로 이러잖아
아 세계회의내용은 극비에 부친다는게 
왜인지 알거같다고
B 앜ㅋㅋㅋㅋ
맞아 그럼서
서기관이 기록한거에
코브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악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배갘ㅋㅋㅋㅋㅋㅋ 
죽을 것 같앜ㅋㅋㅋㅋㅋ
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마자마자
B 이러고 썼다가
지우고 '일동 폭소'
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진짜근데 
거기 너무웃김
B ㅋㅋㅋㅋㅋㅋㅋ
A 나 그렇게 허약하지 않다고 쾅-쳤는데
손목보호대에 맞아서 쀽-
B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거기서
도플라밍고가 장관 수첩 맘대로 가져가잖아
A 그리고 다음번 회의때 넘어지지 말라고 
이상한 카펫깔아주고
B 거기 좀 어이없었음
A 아마자 도플라밍고 거기서도 
재수탈탈털림
B 첩보기관의 장관의 개인수첩인데
A 마자 쌍노무시키
B 그렇게 가져가서 봐도 
왜 아무도 뭐라고 안하는지
심지어 장관 본인도 화를 안내서
A 근데 나중에 진짜 철렁한게
B 이건 심각한 문제 아님? 
이러고 나혼자 열받아함
A 그게 다 포네그리프로 써있었던거잖아
그걸 누가 눈치라도 챘으면 진짜
(심장을 쓸어내린다)
B ㅋㅋㅋㅋㅋ
A 그리고 ㅋㅋㅋㅋ
로빈이 한글읽는 것도 웃겼음
B ㅋㅋㅋㅋㅋㅋㅋ
A 그리고 수첩지키려고 ㅋㅋㅋㅋㅋㅋ하는게
거기에 막 로빈여신누님 이런거 
포네그리프로 써있ㅇ섴ㅋㅋㅋㅋㅋㅋ
B 포네그리프를 변형 시켜서 
개인 암호로 쓸 정도면 도대체 
얼마나 능숙하게 읽고 쓸 수 있는거지? 
하는데 사실 악필이라 그럴 뿐이고
ㅋㅋㅋㅋㅋ
A 맞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기대신 수첩을 가지고 도망가라고

#의외캐
B 네로도 의외였어
A 그부분도 심각한 장면인데 겁나웃겼는데
B 걔는 언제부터 그렇게 된거지
A 어ㅠㅠㅠㅠㅠ맞아 의외인 인물 1위야
B 처음엔 겁나 무례했는데
A 마자마자
B 언제부터지??
A 뭐언제겠어 
자기의 위치를 깨닫고 
엄청 깨진뒤였겠지
그 열차에서
근데 나는 좀 불쌍했던게 
애가 나대긴했어도 막 장관주려고
뭐더라 딸기타르트인가
B ㅋㅋㅋㅋㅋ
아 거기도 시피나인애들 패주고 싶었어
A 그거 근데 애들이 비웃으면서 담 ㅓ꼬
마자ㅠㅠ그거너무했어
B 루치가 제일 밉상
A 아그래? 나는 카쿠였음 거기서
A 젤 먼저 먹은것도 카쿠고
B 똑같이 먹었어도 걔가 제일
A ㅠㅠㅠㅠㅠ
B 밉상
카쿠는 루치에 비하면 그냥 소악마 정도?
ㅋㅋㅋㅋ
A 루치는 혼자 2개먹고
아냐아냐 카쿠가 이거 조용히 있었으면 
루치는 알지도 못했을 텐데
A 카쿠가 괜히 이게 먼가 하면서 일크게 만들고
B 그랬던가
A 장관에게 준다는거 알고 루치가 뺏어먹잖아
루치는 이걸 다 먹어서 없애는게 목적이니까
B 카쿠가 은근히 말리는 시누이 같은 역이긴 해
A 마자 카쿠가 젤 못됐어거기서
B 지능적으로 못됐어
장관 별명 지어준 것도
거의 카쿠
A 마자마자! 루치는 뭐랄까 못되어도 
걍 원래 1차원적으로 못됐는데
카쿠는 진짜 얄밉게 못될때는 진짜 어오
사춘기애들 이래서 안돼 절레절레
이런마음들ㅇ므
B 그리고 잠입해서 루치 여동생 스팸 하는데
A 그나마 블루노가 하나 챙겨서 자기 몫 안먹고 ㅠㅠ
B 맞아ㅠㅠ
그걸 나중에 쵸파가 먹고
ㅠㅠ

#쵸파=♥
아 쵸파 힐링된다
A 쵸파… 쵸파진짜
텍스트인데도 너무 귀여운거임
B 쵸파는 진짜 장관 인생에 얼마 안되는 힐링캐였어
짧은 만남이었지만
A 작가가 쵸파를 사랑하는게 잘 느껴짐
B ㅠㅠㅠㅠㅠ
ㅋㅋㅋㅋㅋㅋㅋ
A 마자 스팬담 다 욕하고 할때
쵸파가 그럴리업떠!
장관은 나쁜사람이 아니야!
B 나중에 프랑키한테도
A ㅇ러는데 나같애도 감동해서 무릎꿇을듯
B 사과해! 이럼서 울고
A 마자마자ㅠㅠㅠㅠㅠㅠㅠ
그리고 그와중에도 막
출혈이 너무심해
의사한테 데려가야해! 의사!
아 내가 의사지!
B 맞아 그런 디테일
A ㅋㅋㅋㅋ마자마자 잘살림
아 쵸파 ㅠㅠ쵸파 나오는 부분 다좋아 
힐링이야

#로빈여신님
로빈도 나중에는 합세해서 
사과하라 하는것도 나름좋았음
B 맞아ㅠㅠㅠ 마지막에 조심스럽게
장관은 좋은 사람일지도...
이럼서
A ㅠㅠ마자 근데 그걸 로빈이 말하니까 
무게감이 있어서
B 포네그리프 읽을 줄 아는 거 
자기뿐만이 아니지만
A 웅 로빈 진짜 너무좋아ㅠㅠㅠㅠㅠ
아니 작가가 로빈좋아하는 것도 
난 좋았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 나미 별로고 로빈좋아해서
B 고대병기가 부활할 가능성은 
없을 거라고 여기는 것도 너무
좋았어ㅠㅠㅠㅠㅠ
A 마자마자 ㅣ미 장관을 믿는게 
있다는 것처럼 들려가지고
우엉우엉 ㅠㅠ
B 와 이렇게 로빈의 감정정리를 
드러내는구나 싶어서
A 로빈은 진짜 짧지만 강렬했음
그리고 어쩔수없이 혐스일에서 
계속 언급될 캐릭터인듯
B 맞아 혁명의 등불이라고 불릴정도로
혁명군하고도 관계가 있으니
A 마자 작가가 그부분 포커스하는 것도 좋았음
내가 좋아하는 에피들이 다 그쪽이었는데!
B 맞아!!!!
나도 로빈좋아하는데
A 에니애스로비랑 사우로나오는 로빈 어린시절이랑
B 애가 로빈 찬양하는거
ㅋㅋㅋㅋㅋ
A 아오키지가 로빈살려주는거랑
ㅋㅋㅋㅋㅋㅋㅋ마자
누구지
센고쿠가 그랬나 누가
아 카쿠인가
로빈은 너에게 어떤의미지?
했는데 속으로 여신님이지
B ㅋㅋㅋㅋㅋㅋㅋㅋ
맞아
그런 즉답
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막 로빈 첨볼때도
막 사람이 넘어서는 안되는 
차원의 벽을 넘어서 생기는 참사없이
진짜로 엄청 여신이라고 찬양하는 것도
B 맞아 거기 투디가 쓰리디가 될때의 
어색함 따위 하나도 없다고
ㅋㅋㅋㅋㅋㅋ
진정한 여신님이라고
A 아마자마ㅏㅋㅋㅋ거기 표현력 좋았음
근데 로빈이 이상하게 보고
로빈이 중요한 대사쳐야하는데
그거 기다리는데
B ㅋㅋㅋㅋㅋㅋㅋ
A 루치한테 안겨 내리는 자기를
이상하게 쳐다보느라 대사 못치고
B 그랬나
ㅋㅋㅋㅋ
A 웅웅 아 거기 웃긴데!!!

(#명장면 팝콘잼)
B 난 애들이 팝콘먹으면서
A 로빈이 루피한테 막 돌아가라고 
하는 부분이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니애스로비 막 나초먹으면서
B 중요한 장면 겁나 정신없게 
만든 것밖에 기억이
ㅋㅋㅋㅋ
애가 속으로 
내 베스트 명장면을 망치지 말란 말이다
A 마잨ㅋㅋㅋㅋㅋ스팬담이 제발 닥치라고 
내가 제일 좋아하는 
역대급 명장면이 펼쳐지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 ㅋㅋㅋㅋㅋ
근데 어쨌든 로빈은 그와중에 대사를 치고
A 근데 자꾸 관객모드로 말 집어넣는거 웃김
B 힘들었어
근데 주인공도 나름 소원성취 하잖아
A 아니 첨에 로빈이 열차에서 내린지 
얼마 안됐을 때였나
아 ㅋㅋㅋ작가의 배려
B ㅋㅋㅋㅋㅋㅋㅋㅋ
잘했다 과거의 나
ㅋㅋㅋㅋㅋ
A 그때 어쩌다가 스팬담이 루치한테 
안겨가지고 로빈있는 곳으로 갔는데
루치가 막 장관실에서 얘 안고 뛰어내려가지고
이미 처음에 루치가 자기한테 
꽃다발 갖다줄때부터
로빈이 이상하게 쳐다보길래 
죽고 싶었다고 한 뒤인데
로빈이 루피한테 막 돌아가! 
이렇게 얘기하는 부분인데 
갑자기 스팬담이 루치한테 안겨서 내리니까
다음 중요한 대사쳐야하는데 
그거 까먹고 스팬담 엄청 이상하게 쳐다보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 아ㅋㅋㅋㅋ 안겨 내린게 그 부분이었구나
ㅋㅋㅋㅋㅋ
A 아 그부분진짴ㅋㅋㅋㅋㅋㅋ
B 주인공은 차라리 겁나 사악한 악당인 편이 낫지
겁나 '약한' 악당은 싫다고
로빈한테 그런 눈으로 보여지는거 겁나 싫어하고
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마자 
엄청 원피스에는 간지나는 악당캐릭터도 많은데
자기는 왜 스팬담!!!!!막 이러는거 개웃김
B 맞아 ㅋㅋㅋ
스팬담은 개찔찔이 쓰레기지
근데 내가 스팬담이고
A ㅋㅋㅋㅋㅋㅋㅋㅋㅋ
B 죽자
A ㅋㅋㅋㅋㅋ그리고 로빈이 엄청 차갑게 막 뭐라그랬지
너는 버스터콜이 뭐라고 생각하지?
이랬나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니까 갑자기 뛰어내리고 싶어지고ㅓ
무조건 자기가 잘못하고 막 무릎꿇고 싶었다고
B ㅋㅋㅋㅋㅋㅋㅋㅋ
A 무의식적으로 네? 이럴뻔했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 아아 그리고 그부분
마지막에
로빈 데리고 호송선 앞에서
이제 막 버스터콜 쏟아지려고 하는데
로빈 보면서 그래도 로빈은 원작처럼 
피투성이이지도, 울고있지도 않다고
그걸로 됐다고
하면서 거의 죽으러 가잖아
ㅠㅠ
A ㅠㅠㅠㅠㅠㅠㅠ오엉 그부분 걍 무심하게 넘겼는데
B 그부분 감동이었음
A 지금보니까 좀 ㅇㅇ웅
ㅠㅠ그러네 호엥 ㅠㅠ
B 그렇게 무심히 지나치게 되는 숨은 문장들이 많아!!!!
A 그런거가타ㅠㅠ
B 재탕해
삼탕해

#스팬담본인이반전
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약간 스팬담 성격이 되게 비관적이고 
시크하고 자기를 막 
객관화시켜가지고 얘기하고
진지한거 싫어하고 막 일에 휘말리는거 
싫어하는 성격인줄 알았는데
1인칭으로도 막 자기 속내를 
진짜 깊게 털어놓지 않았다는게 충격적
B 아냐 진짜 다시 읽다보면
맞아!!!
A 설정 그렇게 한거 진짜
B 바로 그부분!!
일인칭인데
정작 주인공 본 성격이나 생각은 
직접적으로 나오지가 않아
그래서 그냥 어렴풋이 
가볍게 느끼고만 있다가
A 그리고 사실 처음엔 
얘가 뒷내용 이미 아는 전지전능 시점이니까 
그렇겠지 싶은데
실제로 머리가 좋은게 중후반부터 막 느껴지고
B ㅠㅠㅠ그런데
A 극에서 억지력 때문에 어떻게 할 수 없는 와중에 
자기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에 자꾸 개입하게 되고
B 머리가 좋으면 좀 지능적으로 경계를 하던가
ㅠㅠㅠ
A 그게 엄청 짠내나는거같음
B 괜히 착해가지고
데드플래그만 엄청 세우고
A 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
B 아니근데 정말
A 마자 근데 진짜 성격이 욕은 많이하는데
엄청 비관적이고 근데 정작
남한테 피해 절대 안주고
자기 부하들한테도 사실 함부로 하는 거 없고
무슨 일 생기면 다 자기탓하고
처음엔 그게 너무 스팬담이니까 
원래 다 니탓이지 당연히 이랬는데
B 내말이 그거야 일인칭인데
A ㅠㅠ얘가 본인의 의지랑 상관없이 
자꾸 스팬담이 쓰레기니까 내가 쓰레기인게 당연하지
내편이없는게 당연하지 
모두가 날 싫어하는게 당연하지
B 스팬담을 삼인칭으로 보면서 
얘는 개쓰레기 악당 죽어도 싸
그래ㅠㅠㅠㅠㅠㅠ
그럼서 하나도 안 아끼고
그 와중에
자기 자신이 하나도 없어
A ㅠㅠ어마자 맨날 놀고 먹으려고 하는 앤줄 알았는데
사실 제일 처절하게 내면에서 싸움을 싸우는 애였다는게
충격적
B 맞아ㅠㅠㅠㅠㅠ
그부분이라니까
최면에서 깨어나서
그거 처음으로 나오는게 아이스버그랑 두번째 최면
사실
A 아 울면서 최면 깨어나는 거 진짜 맘찢

#푸딩무릎꿇어라
B 푸딩이 배신했던 순간에도 살짝 드러났었ㅇ
A 사실 푸딩이도
오늘따라 ㅋㅋㅋㅋ니맘=내맘
B ㅋㅋㅋㅋㅋ
그건 여러번 언급됨
푸딩 배신은
A 푸딩이는 진짜
B 애가 직접적으로 언급은 하나도 안하거든?
근데 가끔 지나가다 하는 거 같은 생각 한줄에
A 나같으면 존나 배신감에 어떻게 
감정을 처리하기가 너무 어려웠을 거 같은데
B 엄청난 배신감이 잠겨있고
A 얘는 뭐든 담담하게 받아들여 
근데 그게 사실은 본인이 정말 힘들었다는게
나중에 어렴풋이 드러나니까 
그게 너무 마음아픈거임 ㅠㅠ
B 감정도 다 잠궈두고
맞아ㅠㅠㅠㅠ
A 그러면서도 푸딩욕도 안하고
B 제일 처음에 한 생각이
A 오히려 씨피나인은 뭐라뭐라 욕엄청하면서
푸딩은 진짜로 욕하나안하고
B 버스터콜이 사실 원래 눌려있던 거라고 말해
네가 집어드니 그런거라고 차라리 그러라고
그럼 아무말 없이 넘어갈테니까
막 이러고
나중에도
원작 억지력 욕하다가 
배신이 그렇게 밥먹듯이 일어나는 거였다면....
이러다가 얼른 생각 돌리고
이부분은 설명하기 힘듬
직접 읽어봐
A 거기 다시 읽어봐여게따
푸딩 배신하는 부분
ㅠㅠ에휴 푸딩도 진짜
나중에 혁명군에서 장관영상보고
B 배신 부분에서는 그냥 짧게 나오고
A 무의식적으로 장관님?
하는것도 ㅠㅠㅠㅠㅠ
B 맞아ㅠㅠㅠ
장관이 느끼는 배신감은 그 후에 
진짜 언듯언듯 나와서 잘 찾아봐야해

#드래곤존나실망
A 그리고 사실 드래곤 진짜
그럴줄몰랐는데
실망이야
B 아 드래곤
나도 원작에선 호감이었는데
갑자기 여기서 세계 최악의 범죄자 
뭐 그런이름에 걸맞게
갑자기
A 아니 진짜 약간
톰 나올때도 그랫고
B 너무 싫었어
사상 검증
A 하는짓이 세계정부랑 똑같은데
뭐하는거야시불탱 이럼
진짜 아오 
아카이누급
B 아니 톰은 뜻이 같지 않다면 
얼마든지 나가라고 풀어주고
B 왜 장관한테는 그러는건데?! 
이러면서 열내면서 보다가
사실 드래곤이 그정도로 경계하는 것도 
장관이 너무 유능해서 
특별취급받은게 아닌가 해
A 아니 나는 둘다 같다고 느낀게 톰도 실망했다고
그러면 엇 우리가 뭔가 놓치는게 있나 
이생각을 안하고 맞지 않으면 나가라
장관도 결국엔 도와준거 뻔히 알면서 
들어올거 아니면 죽어라
B
근데 그것도 캐릭터 해석을 잘한게
A 푸딩이 자기의지로 살려두긴한거지만
푸딩진ㅁ자너나중에 무릎꿇고 사과해라ㅠㅠㅠㅠ
톰 몰래 빼돌릴때이미 죽을목숨이ㅠㅠ
B 사실 혁명군 하면 그냥 원작의 해적처럼 
나쁘지만 착한놈들 이렇게만 생각했는데
혁명군이라는게 사실 그렇게 
무조건 착할 수가 없는 거잖아
사실 무서운 조직인거잖아
A 마자 그리고 사실 혁명의 가치와 정의라는게
B 사상 검증하는 장면도 그렇고
그걸 잘 표현해냈다고 생각해
A 진짜 어떻게든 껴맞추면 되는거고
처음에 얼마나 순수했더라도
인간들이다보니까 약간 세계를 
선악구도로 잡고 가면
다 그렇게 되는데 그걸 표현을 잘해서 
오올 이랬음
이게 사회가치라는게 되게 
조심스러운 부분이잖아 정치사회 이런거
원래 혁명을 일으켜서 성공해도 
그게 끝까지 잘되는 케이스도 없고 
그리고 원래 인간자체가
자기네 집단만이 옳다고 생각하면 뭘 추구하던간에
썩기마련인데
B 맞아맞아
A 그거를 원작에서도 생각못했던게 짚혀져서 좋았음
드래곤도 사실 루피네 아빠라서 
걍 나쁜놈은 아니겠지 이런건데
B 근데 그것도 있었음
A 알고보면 루피 버리고 지할일 
대업을 이루겠다며 간거잖아
B 푸딩이 애니에스 로비 사법탑
오오
내말이!!
보고할때
근데 그 버스터콜 발동되는 대상이 누구라고?
하는 질문에 분명히 밀집모자 일당이라고했는데
그냥 알았다고만 하고
장관 죽이는 것에만 신경쓰고
거기서 와
자기 아들을 진짜 버리는구나 싶었음
A 마자 은근겁나나쁜놈이었어
진짜아카이누급이랑께
B 난 그 장면 다시보고 깨닫고
대충격
이럼서 봤어
A 마자마자 하튼 진짜 아오
B 만약에 나중에 로빈이랑 엮여서
혁명군이야기 계속 나온다면
드래곤
뭔가 조정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음
성격이라든가
A 마자 원작!!!
맨날 드래곤띄워주기만하고
B ㅋㅋㅋㅋㅋ
A 약간 그런면에서 가끔 
원작뛰어넘는 발상나오는거같음
그 목숨의 무게를 이야기할때도
에이스 한명을 위해서 흰수염 전군이 
온다는게 밀이 되냐고 하는데
완전 동의함
B 그런 말도 있었어?
A 나는 에이스 내 최애였어서 걍 에이스 죽는다니ㅠㅠ
B 나는 원래부터 그런 생각 있었는데!!!
A 웅웅 중간중간
B 그게 너무 이상했어 나도 원작에서
A 원피스사고방식에 대해서 회의하고 
맘에 안들어하는거 나오는데
B 에이스가 자기 아들이라서 죽는 걸 
못보겠어서 구하러 온거면
A 미자마자 사실 첨엠 사람들 다 에이스 
죽은거때문에 멘붕이엇지만
B 구하는 중에 죽는 다른 아들들은?
A 나중에 그거 사실 에이스도 잘못이 있고
흰수염도 잘못이 있고 이렇게
B 마자마자마자
진짜 이해안갔어
A 나는 심지어 원래 에이스를 간지나서 좋아랬지만
충분히 살 수 있엇는데 걍 얘가 발끈해서
B 에이스도 잘못?
A 아카이누한테 도망안가고
B 아하
A 한갓도 좀 아이고 밥팅아ㅠㅠ이러고봤거듬
자기 목숨을 소중하게 생각안하는게 
멋잇는게 아니라 생각이 없어보였음
지금 너목숨때문에 얼마나 많은 희생이 
있었는데 그 말하나 참질못하고 덤비냐
B 맞아 그거야말로 작가억지력이다! 이러고 봤어
A 앙우웅웅 ㅠㅠ근데 혐스일에도 
그비슷한 말이 나오더라고
자기는 헐리우드 액션영화볼때도
차같은거 추격신나오면
왜멀쩡한 가판은 다 뒤집고
저거 변상은 다해주는건가
B 맞어어어ㅠㅠㅠㅠㅠㅠ
A 이런생각한다고 하잖아
B 나도 항상 생각하던 건데
A 나그거 완전동의하거든
웅 좀 무책임히고 답답해
주인공도 악당하고 다를 거 없고
암튼 그런 작가의 생각들이 좀 녹아 있는데 
특히 정상결전에서
B 애가 정상결전에서 해군에 협력하는게 그래서잖아
A 그래서 그게 원작패러디면서 원작까는것도 하고
원작을 뛰어넘는 부분이기도 하고 그랫음
B 엑스트라 해병들은 몇명이 있든 
그냥 손짓 한번에 휩쓸릴 애들이고 
중요하지도 않으니까
걔네들이라도 최대한 살려보겠다고
A 마자마ㅏㅈ
ㅠㅠㅠㅠㅠㅠㅠㅠ
B ㅠㅠㅠㅠㅠㅠㅠㅠㅠ
A 그런게 진짜 좋았어
B 와 진짜
자기는 맨날 죽을 고생하면서
A ㅠㅠㅠㅠ마자마자
B 진짜ㅜㅠㅠ
크흡

#진통제=신의한수설
진통제도 사실
신의 한수
그건 얼굴 다친거 땜에 처음부터 나오면서
A 치사량?!
B 아니아닝
A 뭐지?!
B 치사량도 그렇고 그걸로 얽히고 
설명되는게 많잖아
A 음 머더라
B 처음엔 진통제 때문에 술 못마시는 게 되고
A 아웅웅
B 진통제 때문에 별로 아픔을 못느끼고 
다쳐도 시큰둥하게 대처하는 건데
보호본능일으키고
A 아 헐.....!
B 자기몸은 생각 안하고 부하들이나
다른 사람들 먼저 채익ㄴ다고 오해받고(?)
A ㅋㅋㅋㅋㅋㅋㅋㅋ맞네
B 진통제 때문에 그 치사량 사건도 나오고
A ㅁ자ㅏ 나중에 사보가 듣고
B 나중에 그 뭐더라
A 어이없어함
B 티치 만났을 때도
진통제로 커버
발목 다치고 독에 당하고 하는 와중에도
할말 다하고
아!! 그리고 나 발견한 거 잇어
티치 쳐들어와서
스팬담 패닉룸에서 막 달려나올때
진통제부터 찾잖아
A 아 헐
B 그게 뭔가 했는데
A 이미 예상하고
ㅠㅠㅠㅠㅠㅠㅠ
B 맞아ㅠㅠㅠ
그때 찾으면서 하는 말이 어쨌든 
기껏해야 죽기밖에 더하겠어 하고
A 아나 그게 뭔가했는데
허어류ㅠㅠㅠㅠㅠㅠ
B 그리고 몇 알 안되는 걸 먹고서야
좋아 이제 나가자
하고
A 마자 급해서 물없이 삼키고
아이고ㅠㅠ
그랬구나
B 자기입으로도 죽으러 따라왔다고 했지만
정말로
ㅠㅠㅠㅠ
A 그러네 ㅠㅠ

#씨피나인왜그래?2
근데 나 이해안되는게
아까 그 씨피나인이 얘한테 충성심 가지는거 
어떤 부분에서 이해는 된다고 했잖아?
근데 그 깨어나고 나서
카쿠가 니코로빈은 어떤존재냐고 했을 때
원래 세계정부에 넘겨줄 생각이 없었다
그리고 루치도 그거까지 어느정도 예상했잖아?
위에 눈속임하기 위해서 벌인 쇼인거라고
B 나도 그건 정확히는 이해가 안가는데
A 근데 그러면 아무리 장관이고 
상사여도 자기네는 세계정부인데
그러면 오히려 완전 반동분자로 낙인찍어서
씨피나인이 해결하던가
얘네가 위에다가 보고해야하는거 아니야?
장관이 사실 오로성같은 것도 아니고
임기 끝나면 다른 사람을 바뀌는 자리인데
B 맞아 루치가 카쿠한테 설명할때
B 장관이 다른 누군가한테 
'그렇게 보여야' 할 이유가 있기 때문에 
씨피나인 최고전력은 워터세븐 임무에 투입해서 
플루톤 설계도를 찾는 척한 것이라고 
한 부분이 있었는데
그 예가 더 위, 오로성 같은 사람들에게라고 했단 말야
A 오로성이랑 세계정부랑 다른거임?
B 아니
A 오로성이 세계정부아니야?
B
그러게
A 근데 씨피애들은 원래 세계정부 소속으로
길러진 애들이잖아
B 나도 그냥 그러려니 햇는데
그게 그렇게 되넹
A 웅 나는 장관 너무 검은돼지한테 당해서 마음아픈데
B 심지어 거기서 카쿠는 그부분에 대해선 
아무 문제제기도 안했어
ㅋㅋㅋㅋ
A 씨피나인이 왤케 안올까 싶으면서도
얘네가ㅓ 온다해도 바뀌는게 있나
B 다들 오로성보다는 장관을 기본으로 깔고 가는건가
A 오히려 구해놓고 더 처절하게 죽일수도 있지않나
근데 그게 이미 말이 안되는거 아니야?
암튼 그부분이 지금 제일 이해가 안감
B 글게
A 씨피나인을 비롯해서 씨피 전체의 정체성인데
장관은 자리인거고
스팬담이 오로성같은 것도 아니잖아
암튼 나는 약간 죽어가는 장관을 구하는 것 까진 뭐
할 수 잇겠다하는데
그 뒤에 어떻게 나올지 봐야할듯
B 맞아 지금보면 심지어 cp0에 들어간 이후에도 
장관을 위할 것처럼 보이는데

-

그러고 급마무리된 대화
(현실에서 급한일 터져가지고)

후 길다


반응형

Nowhere Cafe

삶을 풍요롭게하는 덕질을 추구합니다

    이미지 맵

    Library/Book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