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명소] 하나쯤 취향 저격하는 명소 있겠지 - 코로나 끝나면 가고 싶은 국내 명소 추천 133 곳

반응형
728x170

8/3/2015 Archive


 

1. 서울 반포대교 달빛 무지개 분수 :

천천히 흐르는 한강과 시원한 바람과 함께 예쁜 무지게 분수를 감상할수 있는곳!

요즘 같은 날씨에 바람 솔솔~ 부는곳에서

야경에 취하고, 맥주에 취하고, 분위기에 취하고

 

분수쇼 시간 평일 12:00 / 20:00 / 21:00

주말 12:00 / 17:00 / 20:00 / 20:30 / 21:00

 

 

 

 

 

 

 

 

 

2. 부천 아인스 월드 :

여긴 유명

근!데! 여기 세계 야경 판타지 빛 축제라고 빛 축제 하는거 알아?

소셜로 할인도 되게 많이함

이용시간은 4~6월 18:00~24:00 / 7~10월 17:00~24:00 / 비용은 대인 15,000원

 

 

 

 

3. 춘천 상상마당 :

 커플들 가평 많이 가잖아여? 춘천도 많이 가잖아여!?

근데 춘!천!에!도 상상마당이 생김! 홍대에도 있지만 춘천에도 생김!

춘천에서 놀다가 한번쯤 상상마당 구경하는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잖아여?

나만 이렇게 생각하는거 아니잖아여?

 

 

 

 

4. 안성 고삼저수지 :

김기덕 감독의 <섬> 영화의 촬영지로 유명한곳!

1960년대 준공된 안성최대의 저수지이며 상류쪽은 기암괴석으로 자연경관이 좋고 하류는 낚시터가 있다고 한다! 

 

 

 

 

 

 

5. 파주 벽초지 문화 수목원:

꽃보다 남자, 시티헌터, 49일, 장난스런키스, 미남이시네요, 옥탑방왕세자,로맨스가필요해2

등등 많은 드라마와 영화에 나온곳으로

평일 7,000원 주말 8,000원

가서 아무곳에서 사진 찍어도 예쁘게 나옴!!

 

 

 

 

6. 파주 삼릉 :

조용하게 둘이서 나른하게 산책하기 좋은곳

입장료 1000원이고 산책로가 예쁘게 아주 잘되어있음

but 많은 기대는 금물! 파주 갔다가 들려도 좋을듯!

 

 

 

7. 영덕 블루로드

 

A코스. 빛과 바람의 길

강구터미널 ~ 해맞이공원

17.5km, 6시간

B코스. 푸른대게의 길

해맞이공원 ~ 영양남씨발상지

15.5km, 5시간

C코스. 목은사색의 길

영양남씨발상지 ~ 고래불해수욕장

17.5km, 6시간

D코스. 쪽빛파도의 길

대게공원 ~ 강구터미널

15km, 5시간

 

한국에서 꼭 가봐야할 여행지 100선에 들어가 있음

여름 휴가에 가볼만 함!

 

 

 

 

 

 

8. 충청북도 대청호 (오백리길)

대한 민국 구석구석에 소개되서 찾아봤는데 한번쯤 날잡고 가보는것도 괜찮을듯!

 

 

 

 

 

9.충주호

충북에 위치한 국내 최대의 인공호수

제천에서는 청풍호라고도 함

캠핑하고 낚시하기 너무 좋은곳!

나랑 남치니는 돈모아서 텐트사서 갈거야!

여유롭게 쉬는날 텐트 가지고가서 낚시하면서 도란도란 이야기꽃 피우면

되게되게 행복할듯 ㅎㅎ

 

 

 

 

 

10.수원 광교 호수 공원

저녁에 되게되게 예쁘다!

점심은 수원에서 영화보고 카페가고 놀다가

저녁에 야경보러!! 뙇!!!!

+ 공원내 암벽등반 하는것도 있대~

+ 원래는 원천유원지 였대

 

 

 

 

 

 

 

11. 충주호 선착장 (장회나루)

봄이나 가을에 가면 너무 너무 좋은곳

충주호에서 유람선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장회나루까지!

우리 엿이들~ 옵하야랑 단둘이 힐링하러 장회나루 한번 같다 와볼뢔~?ㅎ

 

 

 

 

12. 순천 드라마세트장

운영시간 : 09시~18시

남치니랑 옛 추억을 느끼고 싶다면! 사진 많이 찍고 오고 싶다면!

한편의 드라마를 찍고 싶다면!

영화의 가련한 여주가 되고싶다면! 가보소서~~ (우린 아직 안가봄)

 

 

 

 

13.청양 고운식물원

연두빛 잔디와 나무 사이 내리쬐는 햇볕의 싱그로움을 느끼고 싶다묜~~~

운영시간 : 09시~18시

입장료 팔처넌 ㅎ

http://www.kohwun.or.kr/

 

 

 

 

 

14.강원도 이끼계곡

나란 엿이 바다 좋아하는 엿이 ㅎ

나엿이 남친은 계곡 좋아하는 남치니ㅎ

시원한 물안개가 만들어 내는 몽환적인 풍경에 나는 오늘 또 취해~~~

 

 

 

 

 

15. 서울 동대문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취미가 데이트라 했는데 뻥이고 고상하게 전시회 관람하는게 나의 진정한 취~미~ㅎ 

남친은 전시회 같은걸 돈 아까워하는 편인데

내가 쿠팡이나 인터넷에서 예매해서 막상 끌고 가면

남친은 돈 아까워서라도 나보다 열심히 본다는건 함정~ㅎ

DDP에서 개최했던 아트토이, 간송문화전 가봤다능

무한도전에서 선거할때 나왔었떤!!!!!!!

DDP에서 하는 행사나 전시회가 너무너무 너무 많아!

외국인들도 많고

전시회 말고도 구경하는것도 너무너무 재미남!!

 

 

 

 

16.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스노우파크 운영

개가 끌어주는 썰매도 있음

여름엔 워터파크 , 겨울엔 스노우파크

 

 

 

 

17. 서울 여의나루 팡팡크루즈

크루즈 위에서~ 싸랑하는 내님과~ 공연 관람도 하구~ 빵도 만들고~ 강바람도 맞구~

또 3취ㅋㅋㅋㅋㅋㅋㅋㅋ관람에 취해, 빵에취해, 강바람에 취해~~ 오늘 난 또 취해~

쿠팡,티몬 등등에서 예매하면 싼가격에 갔다 올 수 있음

울히 빵순이 엿이들 살앙하는 옵하야랑 크루즈 타면서 빵도 만들고 오소서~~뉘예뉘예

 

 

 

 

18. 서울 건대 블라인드 레스토랑

★가격깡패주의★

여기는! 내가 그 뭐냐 뭐였지 아(결국 생각 안나서 검색하고옴ㅋㅋㅋㅋㅋㅋ)

어바웃타임 영화를 봤는데

영화 중 남녀 주인공이 블라인드레스토랑에서 첨 만났자나여?

나년 또 여기에 매력을 느낌!!!!!!!!!!! 눈 뒤집혀서 우리나라에 있나 검색해봄

그랬더니 우리 커플이 20분이면 가는 건대에 블라인드 레스토랑이 딱!

이 때 내가 돈 좀 굴리고 있을때여서 (지금은 땡전 한 푼 없는 겆이ㅎ)

사이트 들어가서 바로 예약함!!! 가격 깡패임 ㅎ..

원래 사람 눈은 어둠에 적응하면 다 보이잖아!

근데 여기는 특수 조명장치를 써서 나갈때까지 검정색보다 더 어두웠어

직원은 서빙할때 앞 보이는 특수 제작한 안경? 끼고 서빙하드라고

시각이 안보이다보니 다른 감각에 많이 의존하게됨

후각,청각,미각,촉각에!

남친이랑 나랑 포크로 주워먹다가 나중엔 손으로 음식 집어먹고

남긴거 없나 혀로 핥았음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요일마다 테마가 바뀌어!!!!!

여기 밥 먹으면서 요일별로 테마를 짜서 각본을 만들어서 체험?하게 하더라고

체험이 몸으로 체험하는게 아니라

대본을 읽는거여서 마치 내가 진짜로 각본 안에 있는 느낌?

내가 갔을땐 시간여행이였어

남친과 난 타임머신타고 시간여행함!!!워후!!!!!

그리고 코스 다 나오고  나가기 20분전에 편지지줘서

한면은 내가 남친에게, 한면은 남친이 나에게 편지쓰게 하는데

며칠 지나면 그 편지를 사이트에 올려줘

그리고 나갈때 대기실에서 사진도 카메라로 찍어줌

대기실 분위기가 끝장나서 엄청 예쁘게 나와 ㅎㅎㅎㅎㅎ

사진 사이트에서 확인하고 저장한 다음 지워달라하면 지워줌~

여기서 우리 커플 인생 사진 건짐

 

★인터넷예매는 식사 당일 5시에 마감 됩니다.

현장 예매는 입장료 5000원이 추가 됩니다.★

그리고 음료수 시키면 사연 DJ가 읽어줌

우리 사연은 내가 예약했으니 내가 썼는데 제일 첫번째로 DJ가 읽어줌

근데 사연이 중반쯤 읽혀갈때.. 내가 감동받아서 내가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우리 커플은 가로등밑에서 첫키스 했는데

내가 사연에다가 우리 가로등 밑에서 충실했잖아

이런식으로 글써서 거기 있던 일동 모두 격한 웃음터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

우리 사연 듣고  뒤에 커플 여자가

"자기 자기도 사연 신청했지?" 이러는것까지 다들렼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서로 얼굴을 더듬어서 만져봤음

여기는 ㅇㅇ오빠 이마, 눈, 눈썹, 코, 인중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턱이네~~

이랬더니 오빠도 내 얼굴을 더듬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떠올리니 거지 같기두 하궁ㅎ  이 당시엔 되게 로맨틱했다고 한다

블라인드 레스토랑에서 나올때 우리는 서로의 눈에서 하트가 나오는걸 목격했다고 한다

http://www.blindrest.com/

★★★★★★★★★골드코스 6가지 코스 요리 45,000

실버코스 5가지 코스 요리 29,500★★★★★★★★★

그외 코스도 있음!!!!!!!!!

나는 골드코스로 예매해서 가격 부담됐어!!!!!!

홈페이지가면 자세한거 나와있어 엿이들~~~~~~♡

 

 

 

 

 

 

 

 

 

 

 

19. 춘천 의암호(호수별빛축제)

춘천은 내가 짱 좋아함!

서울에서 데이트할만한곳은 거의 다 가봐서

내가 서울 근교나 서울을 벗어나는걸 굉장히 좋아하는데

춘천은 서울도 아니고 교통편도 굉장히 좋음 전철로 갈수 있자나여? 그래서 좋아함

'별에 온 호수'를 주제로 한 이번 축제에 10만개의 발광 다이오드가 뙇!!!!

 

 

 

 

 

20. 서울 시티 투어 버스의 5가지 코스

1 도심순환코스 - 주요 관광지, 고궁쪽 둘러보는 코스

2 서울 파노라마코스- 도심,번화가를 둘러보는 코스

3 야간코스 - 한강 대교를 돌며야경 감상하는 코스

4 전통시장 코스- 주요 전통시장을 둘러보는 코스

5 강남투어코스 - 강남의 주요 관광 명소를 둘러보는 코스

ddp에서 남친과 놀다가 서울 시티 투어 버스가 지나가는걸 봄..

나년 또 색다른걸 굉장히 좋아해서 남친이랑 조만간

일본인인척하고 탈예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커플.. 내가 남친 놀리려고

롯데월드에서 사람 많을때 ㅇㅇ쨔응↗↖?! 와아아~~~~~ 스고↗이!!

이랬더니 남친이 줄행랑 쳤던적이있음ㅋㅋㅋㅋㅋㅋ

소름돋는다고 하지말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1. 가평 스위스마을

가평 쁘띠 프랑스마을 유명하잖아요?

근데! 이번에 ★★가평에 스위스마을도 오픈함★★!! 오예!!!!!!!!!!

여긴 개장한지 얼맘 안되서 사람도 별로 없음!!

근데 가평에서 가기 힘들어..

차없으면 쪼매 힘듦..

스위스마을 가는방법 숙지하고, 버스 언제 있는지 꼭 알고가

우리커플 사진 아님. 여기서 홍보로 찍은사진임

 

 

 

 

22.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나 가평 홍보대사임?ㅋㅋㅋㅋㅋㅋㅋㅋ

입장료 8000원 서울에서 한시간 반정도이면 감

여기 겨울이면 불빛축제도 하는데 짱짱임

 

 

 

 

23. 용인 민속촌

시간 잘 맞춰가면 전통혼례하는것도 볼수있음,

엽전으로 환전해서 장터에서 음식 먹으면 꿀맛

자유이용권 24,000원 끊으면 체험과 공연,놀이기구 자유!

 

 

 

 

 

 

 

24.서울 배봉산 중랑천 둑길

가을철 걷기좋은 서울길 베스트 10위 안에 듬 ! 워후!

가을철 최적의 코스!!!!!

 

 

 

25. 서울 서리골 서리풀공원길

가볍게 걷기 좋은 프랑스 마을길!

여기는 낮에가도 좋고~ 밤에가도 좋고~

요즘 같은 날씨에 도시락 싸들고 나들이 하기에 딱 좋슴돠..덥지만ㅎㅎ;뎨동ㅎㅎ

 

 

 

26. 서울 인사동 문화길

데이트의 장석 인사동 아니겠어여?

유명하니 자세한 설명 안할게용

 

 

 

 

27.서울 고택 북촌 문화길

 

 

 

 

 

 

28. 서울 정릉 숲길(북악 스카이웨이)

정릉 숲길 갔다가 북악스카이에서 캔맥주와 함께 야경보면 굿이자나여 vㅔ리붸리굿굿!!!!!!!

느린 우체통 이용해서 1년뒤에 편지받아보면 감회가 남다를거 같잖아여

서울 야경이라면 북악 스카이웨이는 빼놓지 않아여~~~

 

 

 

 

29.서울 광개토대왕길

고구려의 숨결 아차산!!!

온통 초록초록 너무너무 좋은! 남치니와 손잡고

초록초록 풍경 감상하면서 걸으면~~~~ 더할나위 없이 좋음!!

 

 

 

30.춘천 제이드가든

..엿이들..미안..춘천 왜케 많니..나년..다메요..

그래도 안쓰면 섭한 춘천 제이드가든 ㅎㅎㅎㅎㅎㅎ

성인 입장료 8,000원

 

 

 

31.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분단과 냉전의 상징이었던임진각에 평화를 염원하기 위해 조성된 대규모의 공원

여기 바람개비 언덕 유명!!!!!!하잖아여!!!!!!!

사진을 막 찍어도 너무너무 예쁘게 나옴!!!!

2014 9월 13일 파주 포크페스티벌이 열린다네?ㅎㅎ

 

32.태안 팜카밀레 허브 농원

팜 카밀레란 농원이라는 영문 Farm과 허브를 대표하는 카밀레 Kamille와의 합성어로

 말 그대로 허브를 가꾸고 향기를 전달하는 농원이라는 뜻

성인 6,000원

이용시간 09:00~ 18:00

 

 

33.통영 동피랑벽화 마을

'동피랑' 은 동쪽에 있는 비랑(비탈의 지역사투리)이라는 뜻

통영시 정량동, 태평동 일대의 산비탈 마을임

드라마 빠담빠담, 착한남자, 영화 하하하, 예능 1박2일,런닝맨 촬영지

서울 톨게이트에서 4시간 예상

 

 

 

 

 

 

34. 인천 동화마을

인천 월미도! 유명하고 차이나타운 유명하지만!! 그치만!!

동화마을은 생긴지 별로 안됨

페이스북에도 소개 엄청 많이됐던!!

아기자기 너무너무 예쁜 마을!!!!!!

세계명작동화를 접목한 곳으로

지금은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한국판 디즈니 월드인 송월동 동화마을.

 

 

 

 

 

 

 

35.전북 완주 문화 예술촌 삼삼예예미미

성인 2,000원

 2013 대한민국 공공 건축상 받은곳!

 

 

 

 

36. 인천 소래습지생태공원

갈대와 풍차가 예쁜곳~~~

인천에 갈 일 있으면 갔다 오는거 추천!

 

 

 

 

37. 경기도 안산 대부도

낙조전망대, 방마머리선착장, 탄도항, 수산시장, 갯벌체험 등 할 수 있음

 

 

 

 

38. 고양시 일산 아쿠아플라넷

성인 27,000원

가족, 커플들 가기 너무 좋은곳

개관한지 얼마 안됐음

직접 만지고 체험할 수 도 있음

 

 

 

 

39. 대관령 삼양목장 & 양떼목장

성인 8,000원

웰컴투 동막골, 가을동화 등 많은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

(흑 글쓰기 시작한게 11시였는데.. 목아팤ㅋㅋㅋㅋㅋㅋㅋ)

양에게 풀 먹여 주는것도 재밌음

여긴 소셜에도 자주 등장함

 

 

 

40.송암 스페이스 센터

스타이용권 어른 28,000원

 

스타이용권 초,중,고 25,000원

스타이용권 4세~유치원생 22,000원

천문대이용권 어른 22,000원

천문대이용권 초,중,고 20,000원

천문대이용권 4세~유치원생 18,000원

입장권 어른 5,000원

입장권 초,중,고 4,000원

입장권 4세~유치원생 3,000원

주 관측실인 '뉴턴관(Newton館)'에는 한국천문연구원이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한 600㎜ 리치-크레티앙식(Ritchey-Chretien式) 반사망원경을 설치하여

좀더 편리하고 선명하게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다.

보조 관측실인 '갈릴레이관(Galilei館)'에는 반사식, 반사굴절식, 굴절식 등 7대의 보조 망원경와 CCD 카메라, 디지털 카메라, 중급 망원경 등의 보조 관측 장비를 갖추고 있다.

그밖의 시설로 시뮬레이션을 통해 우주 여행을 체험할 수 있는 '챌린저 러닝 센터(Challenger Learning Center)', 돔 형태의 천장에 비친 별자리를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플라네타리움(Digital Planetarium)'과 지상 4층 규모의 연수,

숙박 시설인 '스타 하우스(Star House), 33인용 케이블카 2대가 있다.

그렇다고 한다 ㅇㅇ .

내가 엔젤아이즈에 또 빠졌었던 일인이여서

남친과 반짝 반짝 별 보러 가면 좋을듯

 

 

 

 

 

 

41.군산 선유도

유람선 관광과 도보관광으로 나눠서 즐길 수 있고

선유도에서 일몰 보는건.. 너무 좋쟈나

또다시 풍경에 취하고~ 자연에 하나되고~~

자연과 물아일체 된거 같쟈나~~

 

 

 

 

 

 

42.구리타워

근데 구리타워 레스토랑은!! 회전함!!워후!!!! 올~~~~~

구리타워 레스토랑에서 밥 먹으면서 야경보고, 연주 감상하는데

타워가 회전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또 3취함 야경에취해 회전에 취해 연주에 취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3.전남 여수 오동도

동백 열차 운영해서 쉽게 들어 갈 수 있대

 동백나무와 이대를 비롯하여 참식나무, 후박나무, 팽나무 등 193종의 희귀 수목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다

 

 

 

 

 

 

 

 

 

44. 전남 담양 죽녹원 & 메타 세콰이아 가로수길

우리 엿이들~ 담양 하면? 떡갈비~~~~? 아니죵~~~~! 떡갈비도 맞지만 죽녹원!

(나년 무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뭐함?ㅋㅋㅋㅋㅋㅋ다메..부털)

평일, 주말 09:00 ~ 19:00

입장료 어른 2,000원메타 세콰이아 가로수길도 영화 <화려한휴가>에도 나오고 손에 꼽히는 명소로 유명함돠 ㅎ

 

 

 

 

 

 

45. 보성 대한다원 녹차밭

후.. 편안한 신발 필쭈!!!!!! 뎨동..ㅎ..귀여운척좀해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녹차밭 산책 후 녹차아이스크림 !!!!!

 

 

 

 

 

 

 

46.통영 장사도

별그대 촬영지로 유명함 (몇달 전 까지만 해도 별그대 좋았는데..후)

 

 

 

 

 

 

 

 

 

 

47.남양주 딸기체험장소셜에서 1인당 9.000원이면 가능나년 딸기성애자! 딸기 진짜 엄청 좋아함그랬다가 저번에 남친이 딸기 벌레 있다고 놀려서 엄청 싸움.. 결론은 진짜 있었..ㄱ- 후..풍경도 엄청 예쁘고, 자전거 타고 가도 됨자전거 대여 시간당 삼처눤

 

 

 

 

 

 

48.전주 한옥마을

요새 전주 엄청 핫 플 레 이 스 더라..★

자세한 설명 안할게~

전주 먹방찍으면서 한옥마을 둘러보면 환상일듯

+ 자만벽화마을 : 달 동네 였다가 야외 갤러리가 됐다고함

 

 

 

 

 

 

49.인천소래포구

소래포구 수산시장!!!!!!!!!!!!

여기서 조개구이 잡수고 가슈 ^ㅠ^

 

 

 

 

 

 

 

50.오이도

4호선 타면 종점 오이도

낮에가도 좋고 밤에가도 좋고~

오이도역에서 내려서 버스타고 가야해!

★★오이도역에서 내려서 횡단보도 건너지말고, 바로 정류장에서 30-2번 버스 탑승 (약 20분)★★

 

 

 

 

 

 

 

 

 

 

51.포천 산정호수, 신데렐라언니 세트장

산정은 산속의 우물이라는 뜻

사방이 높은 산으로 둘러 쌓여 있고 산봉우리가 호수에 그림자로 드리우면 bb

산정호수 주변에 산정랜드도 있음

신데렐라언니 세트장도 있음

나는 당일로 갔다오고 싶은데 남친은 이번 휴가때 가자고해서 싸움

포천이면 가까운데 왜 휴가때 가냐고

 

 

 

52.충북 단양

도담삼봉, 고수동굴, 다누리 아쿠아리움, 고수대교

조선 정도전이 이곳의 아름다운 경취에 취해 자신의 호를 삼봉이라고 지었대

 

 

 

 

53. 서울에 있는 캠핑장

소셜에 뜨는데 비싸..음.. 조만간 남친에게 가보자고 할 예정

우리 커플 캠핑 너무 좋아하는 커플!

캠핑장: 노을캠핑장,난지캠핑장,중랑캠핑숩,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양평 글램핑코리아 등등

 

 

 

 

54.경주 러브랜드 성 박물관

ㅎㅎㅎㅎ 러브랜드?ㅎㅎㅎㅎㅎ? 성박물관????!!!! (눈번쩍)

1인 12,000원

좀 야하대.. (내기준에서 조금 야한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

 

 

 

 

 

55.서울 선유도 공원

사진 찍기 좋음

피크닉 가는거 짱 좋음

낮에는 온통 초록초록~~

밤에는 무지개 다리가 뙇!!!!

 

 

 

 

56. 서울 합정역 메세나폴리스

홍대와 합정 아주 가까움

쇼핑,영화,맛집 모든것을 이곳에서 해결 가능 ㅇㅇ

천장에 하늘 장식이 유명하고

야경도 너무너무 예쁨 ㅎㅎㅎ

 

 

 

57.경북 상주 솔숲공원

온통 보랏빛 세상!!!!!1

보랏빛 안개!!!!!!!!!!

 

 

 

 

 

58. 서울 문래 예술촌

2호선 문래역 7번 출구로 나오면 됨

문래동은 일제강점기에 방적공장이 들어서면서 공장과의 인연이 깊어진 곳이다.

당시 방적기계를 '물래'라고 부르면서 이곳의 지명인 '문래동'이 자리 잡혔다고 한다.

이후 철강공장, 철제상이 이곳에 밀집했으며

현재는 예술가들이 몰리면서 예술과 철공소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59. 충남 서천 국립생태원

국립생태원(國立生態院)은 생태와 생태계에 관한 조사ㆍ연구 및 전시·교육 등을 체계적으로 수행하여

환경을 보전하고 올바른 환경의식을 함양하기 위하여

설립된 대한민국 환경부 산하 기관으로 대한민국 최대 생태 전시관이다

 

 

 

 

 

 

60. 파주 헤이리마을,프로방스, 영어마을

여기도 커플들 핫 플레이스로 유명하니깐 한번 가보소서~~~우리 엿이들 ㅎ

나도 남친이랑 가야지

우린 왜 아는 데이트 명소도 많은데 안가니? 아휴

 

 

 

 

 

61.경기 안산 대부 해솔길

걷기 코스 :

대부도관광안내소(방아머리공원)~북망산~구봉약수터~개미허리~낙조전망대~구봉선돌~종현어촌체험마을~돈지섬안길

 

 

 

 

 

62. 경산 남매지 공원

도심 속 호수, 수변공간에 비치는 화려한 조명으로 야경이 아름다운 경산 남매지

이곳은 커플존 야경도 끝내준다고 ~~~~~~~

우리 엿이들 살앙하는 옵하야랑 커플존에서 인생짤 살짝쿵 남겨야지?ㅎ

 

 

 

 

63. 서울 올림픽 공원

여기도 유명한!!!!!!! 덩그러니 있는 한그루 나무가 뽀인트임!!!!!!!!!

 

 

 

 

64. 서울 여의도 IFC몰

여의도 갈 일 생기면 여기 들려보는것도 좋을듯!

 

 

 

 

 

65. 파주 살래길

축구 국가대표 트레이닝 센터인 파주 NFC 인근에 위치

이정표도 잘 돼 있고

산책이라는 말에 걸맞게 누구나 걷기 편한 길

'살래길'이라는 재미있는 이름은 몸의 한 부분을 가볍게 좌우로 흔드는 모양을 나타내는

의태어 '살래살래'에서 따왔다고함

순환형 코스로 총 4.2km 약 1시간 30분 소요

통일동산중앙공원에서 능선을 따라 전망대로 올라가면 파주의 관광 명소들이 한눈에 보임

 

 

 

 

 

66.경기도 양평 물소리길

양평은 서울에서 가까움

양평군은 수질 보호구역으로 공장이 없어 물과 공기가 맑은것으로 유명

고들빼기마을, 전원일기마을, 단풍마을, 들꽃마을 등 시골 동네 골목을 지남

정창손묘, 이덕형 신도비, 몽양 여운형 생가, 양근향교,

들꽃 수목원, 천주교 양근성지, 물안개공원, 양평 군립 미술관 등도 있음

종착점에 양평전통 시장도 있음

 

 

 

67.서울 풍물시장

80~90년대 압축시켜 놓은 풍물시장

옛날 냄새가 풀풀 풍기는 곳!

동묘역에서 가까움

 

 

 

 

68. 남양주 양수리 영화 촬영소

한국에서 제일 큰 영화 세트장의 하나인 양평군 양수리에 있는 영화촬영소

공동경비구역 JSA에 송강호와 이병헌이 나왔던 곳, 기담에도

입장료 3,000원

 

 

 

 

 

69.양평 두물머리

두물머리[兩水里]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儉龍沼)에서 발원한 남한강의 두 물이 합쳐지는 곳이라는 의미이며

한자로는 '兩水里'를 쓰는데, 이곳은 양수리에서도 나루터를 중심으로 한 장소를 가리킨다.

TV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널리 알려진 곳이며 결혼기념 사진 촬영장소로 인기가 높다.

ㅇㅇ 그렇다고 한다

여기 너무 예뻐 ㅠㅠㅠ 엿이들~~~~ 양평 서울에서 생각보다 안멀어 ㅎ

 

 

 

 

 

 

70. 세종시 베어트리파크

수목과 반달곰들의 천국

 

 

 

 

 

 

71. 경남 하동 삼성궁

환인,환웅,단군을 모신 궁이라는 뜻으로 지어진 이름

 

 

 

 

 

 

72. 서산 용비지

와아!!! 스고이!!!스고이!!!!!!!!!!!!!!!!!!! 너무 예쁘지..

사계절 내내 그림같은 풍경이 맞이해줌..

 

 

 

 

 

 

 

 

 

 

73.여수 금오도 비렁길

에메랄드 빛 바다하고 아기자기한 마을, 수직 절벽이 예술!

 한국에도 예쁜 명소들이 느므느므 많다.. 와

 

 

 

 

 

 

74. 익산 곰개나루

서해의 5대 낙조로 꼽힘

 

 

 

 

 

75. 대구 옻골마을

대구시 동구 둔산동에 잇는 옻골마을은

마을이 자리잡고 있는 곳의 지형이 남쪽을 제외한 3면이

산으로 둘러쌓여 오목하다고 옻골이라고 불리웠다는 이야기와

주변 산과 들에 옻나무가 많아서 옻골이라고 불리웠다는 두가지 유래를 가지고 있다

도심 가까운 곳에 있는 대구의 한옥 마을인 옻골 마을

 

 

 

 

 

76. 경주 주상절리 파도소리길, 읍천항벽화마을

 

 

 

 

 

 

 

77. 한강대교 - 직녀카페 , 한남대교 - 한남새말카페, 동작대교 - 구름카페,노을카페

야경보면서 카페에서 경치 뙇!!!!!

 

 

 

 

78. 대부도

해솔길, 탄도항

소셜에서 가는것도 많아!!!!!

 

 

 

 

79.인천 석모도

강화도의 서편 바다위에 길게 붙어있는 작은 섬으로

산과 바다와 갯마을과 섬이 기가막히게 조화를 이룬 풍광 좋은 곳

서울 도심에서 차로 1시간 반이면 가능 아마도..

 

 

 

 

80.인천 월미도

인천 데이트의 심장부라고 할 수 있지 쿡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놀이공원,유람선,공원,횟집 등 많음

월미도 - 영종도 - 직약도 - 실미도 코스도 춫헌

 

 

 

 

81. 제주도 우도

 

 

 

 

82.서울 홍제동 개미마을

7번방의 선물에 나왔던 그곳임다 ㅎ

 

 

 

 

83. 전남 홍도

해 질 녘에 섬 전체가 붉게 보인다하여 홍도라고 불리움

 

 

 

 

84. 경남 우포늪

우리나라 최대의 자연 늪지로 원시 생태계의 보고

우포늪이 형성되기 시작한것은 1억 4000만 년 전인 중생대 백악기 ㅎ...

 

 

 

85.경북 문경새재

 

 

 

86. 경남 진주성

진주성은 고려 시대에 축조된 석성으로, 남강을 지키는 수호신과도 같은 성

임진왜란 3대 대첩 중 하나로 진주 목사 김시민 장군이 왜적을 대파하며

승전보를 울린 진주대첩의 현장

 

 

 

 

87. 경북 주왕산

주왕산은 수려한 경관과 거대한 암봉이 있어 우리나라 3대 암산 중 하나로 꼽히는 산

남성미 물씬 풍기는 암봉들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현기증이 날정도로 웅장

 

 

 

88.경북 불영계곡

한국의 그랜드캐니언이라고 불리는 불영사계곡은 명승 6호로 지정

피서지로 유명한데 국도변에 설치한 선유정과 불영정을 이용하면 제대로 감상할수 있음

 

 

 

89. 남양주시 능내역 (폐역)

남양주시 조안면 능내리에 있는 능내역은 폐역인데

자전거 탈 수 있음

자전거 도로도 아주 잘 되어있음 아주 조와~~~~~~

역사안에서 사진찍기도 좋음

 

 

 

90. 아산 생태곤충원&그린타워&아산 전통 재래시장

다양한 허브식물, 반딧불이, 타란튤라, 전갈등 직접 보고 만질 수 있고

그린타워는 촬영지로도 유명함

 

 

 

91. 외암 민속마을

조선 명종 때부터 이어져 내려온 400여년간의 역사를 간직한 마을

영화 취화선, 태극기 휘날리며의 촬영지로 널리 알려지게 됨

 

 

 

92.가평 쁘띠 프랑스

프랑스의 문화를 볼 수 있는 '골동품 전시관'

아름다운 오르곤 멜로디를 들을 수 있는 '오르골 하우스'

실제 프랑스에서 사용됐던 가구, 생활용품이 있는 '프랑스전통주택 전시관'

유렵의 전통인형을 볼 수 있는 '유럽 인형의 집'

곳곳에 총 10개의 어린왕자 스탬프 배치되어있음

돌아다니면서 모으는 재미도 아주 쏠쏠!!!!!! 도레미파솔!!!!!!!!

글쓰다가 정신 나갈거같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3. 경남 외도

섬 전체가 이국적인 정원으로 꾸며진 해상공원

 

 

 

 

 

94. 대전 한밭 수목원

입장료 무료!!!!!! 무료!!! 무료무료무료!!!!!!

천처~~늬 구경하며 구석구석 걸으면 2시간정도

 

 

 

95.가평 남이섬

ㅎㅎㅎ다들 잘 알지???!!! 그렇지?

근데 의외로 돈이 많이 깨지는곳

 

 

 

96. 서울 광나루 자전거 공원

자전거가 있다면 광나루 자전거 공원으로 당장 달려가!!!!

 

 

 

 

97.경주 버드파크 & 동궁식물원

완공된지 얼마 되지 않은 신건물

새 직접 만질수도 있음

입장권은 성인 18,000

 

 

 

 

98. 거제도 산방산비원

거제 산방산 자락에는 은밀한 ‘시크릿 가든’이 숨어 있다.

둔덕면에 위치한 산방산비원은 산방산 숲속에 각종 야생화와 희귀식물이 어우러진

 수목들의 천국이자 비밀의 화원

 

 

 

99. 판교 아브뉴프랑

문화쇼핑복합센터로

파리의 유명 건축물과 쇼핑거리의 건축 양식을 최대한 살림

유명한 맛집이 많음

계절밥상도 있음 (여기는 예약하고가야함 무족껀)

세계 최초 디지털 아쿠아리움도 있음

 

 

 

100. 서울 청량리 홍릉수목원

★주말에 일반인에게 무료개방★

평일에는 단체 견학만 예약받음

이용시간 11월~2월 : 10:00 - 14:00

            3월~10월 : 10:00 - 17:00

청량리 가면 뼈구이 도 먹어봐라 존맛이다 ㅎㅎㅎㅋㅋㅋㅋㅋㅋ

뼈구이 가는법 : 상호는 서울 뼈구이 위치는 청량리 떡전교 사거리 청량리 방향으로 50m

메뉴판에 없는데 알밥.. 뼈구이 국물에 알밥 비벼먹으면 존맛이쟈나여!!!!!!!!!!!!!!!

 

 

 

 

 

 

101. 서울 북서울꿈의숲

여기도 도시락 싸들고 픽으닉 가기 조흠~~~~

 

 

 

102. 서울 신설동역 서울 풍물시장

옛 정취를 느끼고 싶은 그대! 떠나라! 훠이훠이(부털 다메요..ㅎ..글쓴지 4시간 넘음ㅎㅎㅎㅎㅎㅎ)

 

 

 

103. 정선 타임캡슐 공원

국내 유일 정선군의 새비재에 타임캡슐 공원

경치도 예쁨

12별자리의 캡슐을 묻어 예쁜 풍경 ^^

 

 

 

104. 청도 와인터널

와인을 숙성하는 터널 내를 구경하며

물논~~~~~ 와인도 직접 즐길수 있다능 ㅎㅎㅎ

(+ 주변에 청도 상설 소싸움 경기장, 용암온천 프로방스마을 도 가시길)

 

 

 

105. 서울 장위동 돌산 

 숨겨진 명소 ㅎ

여기서 맥주 한캔 뙇!!!!

야경에 취해~ 맥주에취해~ 바람에 취해~~ 취해취해~~~~~~

 

 

 

106. 서울 양천 서서울 호수공원

물과 재생을 주제로 한 친환경공원

사람들도 별로 없고 조흔듯 둑흔둑흔

 

 

 

107. 서울 종로 운니동-익선동 골목길

북촌과 달리 언제 가도 고즈넉함

70년대로 돌아간 듯 한 한옥들과 가게들이 있음

갤러리와 옷집들이 숨어있어서 찾는것도 소소함

 

 

 

108. 포천 울미 연꽃마을

만여평의 부지에 연꽃밭을 조성하여관광마을로 발돋음 하기 위한 마을

★★버스 자주있는편 아니라 확인하고가 꼭 !!!

 

 

 

 

109.포천 깊이울  계곡

 

 

 

 

 

110. 포천 아프리카 문화원

입장료 7,000원

1박2일에도 나옴ㅋㅋㅋㅋㅋㅋㅋㅋ

10:00~19:00

 

 

 

 

111. 포천 산사원

08:30~17:30

무도에 나와서 유명한곳

 

 

112. 포천 아트팜

10:30~16:30(1일 2회 진행)

오전팀 10:30~13:30 / 오후팀 13:30~16:30

아트팜에서는 송아지 우유먹이기, 치즈와 아이스크림 만들기,

트랙터용 마차를 타고 목장주변과 마을을 관람하는 등

생생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가족 및 단체 참가가 증가하고 있다.

아울러 '패밀리가 떴다', '우리 결혼했어요' 등의 국내 TV프로그램에 여러차례 방영한 덕분에

 밀크스쿨 아트팜의 인기는 사그러들지 않고 있다

기본체험 15,000원

 

 

 

 

113.포천 비둘기낭

늑대소년 마지막에 송중기가 박보영 들고 도망친곳

 

 

 

 

114. 포천 명성산

가을철이면 억새산행 대상지로 유명한 산.

서울에서 동북으로 84km, 운천에서 약 7km 거리에 위치한 명성산(922.6m)은

산자락에 산정호수를 끼고 있어 등산과 호수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태봉국을 세운 궁예의 애환이 호수 뒤편에 병풍처럼 펼쳐진 웅장한 명성산에 숨겨져 내려온 전설이 있다.

망국의 슬품을 통곡하자 산도 따라 울었다고 하는 설과

왕건의 신하에게 주인을 잃은 신하와 말이 산이 울릴 정도로 울었다 하여 울음산으로 불리우다

 울"명"자 소리"성"자를 써서 명성산으로 불린다는 전설이 있다. 

(+ 산정호수)

 

 

 

 

115.포천 한과박물관

입장료 2,000원 , 주말에 한과 만들기 체험 20,000원

 

 

 

 

116.포천 허브 아일랜드

입장료 6,000원

10:00~22:00

 

 

 

117. 포천 광릉 수목원 , 고모리

입장료 처눤

 

 

 

118. 정서진 아라뱃길

커플자전거, 카약 즐기기로 너무 좋음!!!!!!!

 

 

 

119. 경기도 부천 백만송이 장미원

이용시간 : 24시간

 쉬는날: 연중무휴

 

 

 

120. 서울 종로 윤동주시인의 언덕

 

 

 

121. 인천 경인아라뱃길

http://www.giwaterway.kr/GiWaterWayWeb/TourAra/WalkWay/emap.aspx

 

 

 

 

122. 서울 하늘공원

여기 메타세콰이어길도 유명

 

 

123. 부산 감천 문화마을

 부산에 놀러가면 한번쯤 가본다는 그 마을

 

 

 

 

 

124.경상남도 남해군 가천 다랭이마을

다랭이마을 http://darangyi.go2vil.org

연중으로 진행되는 체험은 아니지만 3월에서 10월 사이에 다랭이 마을 찾는다면

다랭이 논을 직접 만들어보는 독특한 경험도 해볼 수 있다. 

 

 

 

 

 

125. 대구 김광석 벽화골목

 김광석 길은 故 김광석이 살았던 대봉동 방천시장 인근 골목에

김광석의 삶과 음악을 테마로 조성한 벽화거리이다.

2010년 '방천시장 문정성시 사업'의 하나로 방천시장 골목길에

11월부터 조성하기 시작한 김광석 길은 중구청과 11팀의 작가들이 참여하였다.

350m 길이의 벽면을 따라 김광석 조형물과 포장마차에서 국수 말아주는 김광석,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김광석 등 골목의 벽마다 김광석의 모습과

그의 노래 가사들이 다양한 모습의 벽화로 그려졌다.

매년 가을에는 방천시장과 동성로 일대에서 '김광석 노래 부르기 경연대회'를 개최하여

 故 김광석을 추억하고 있다

 

 

 

 

 

126. 서울 종로 피맛골먹거리골목

다양한 전통 먹거리와 선술집, 국밥집들이 있는곳

전철 1,3호선 종로 3가역 12번 출구로 나와

우측 골목으로 빠지면 나오는 골목

 

 

 

 

127. 양평 꿈꾸는 사진기

롤라이 플렉스 카메라를 본떠 만든 이색적인 카페

 카페는 1,2층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규모는 아담한 편

 

 

 

128. 천안 미나릿길골목벽화마을

<찾아가는길>

[전철] 지하철 1호선 서울역에서 천안역까지 약 2시간 소요(06:58~22:25)

[기차] 서울역에서 천안역까지 하루 45회(05:00~22:50) 운행, 약 1시간 10분 소요

[버스]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서 20~30분 간격으로 운행(06:00~23:40), 1시간 소요<주변 음식점>쪽문만두 : 찐만두, 군만두 / 천안시 동남구 수선정길 1(중앙시장 내) / 041-562-5447

평양냉면 : 순대, 만둣국, 녹두부침 / 천안시 동남구 영성로 42(중앙시장 내) / 041-551-4851

충남집 : 순대국밥 /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아우내장터3길 8-7 / 041-564-1079☆★☆★사랑의 자물쇠 거는곳도 있음! 자물쇠 사서가ㅋㅋㅋㅋ걸고싶으면☆★☆★

 

 

 

 

 

129. 경기 안산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2012년 조성

청춘불패 촬영지로 유명

자전거 탈 수 도 있음 

 

 

 

 

130.경기 구리 모던기와

입장료 있음

평일 10:30~20:30

주말 11:00~23:00

02-2049-0118

050-7518-3178

 

 

 

 

 

131. 수원 행궁동 벽화마을

 

 

 

 

 

 

 

132.경남 지심도

경상남도 거제시의 장승포항 앞바다에 떠 있는 지심도

자동차 도로는 없음!!!!!!!!!!!

두어 사람이 나란히 걸을만 한 오솔길인데

이 오솔길의 대부분 ★동백숲 길★

오솔길을 따라 2~3시간만 걸으면 지심도를 전부 감상할 수 있음.

☆☆☆★★★★가장 아름다운 달은 3월★★★★☆☆☆

지심도에 식당 없음

민박집에 부탁하면 해물파전, 가정식 백반, 매운탕, 닭백숙등 차려줌

서울 남부 터미널에서 거제도행 고속버스와 직행버스는 05:40~24:00 으로 1일 35회 운영    

여기밖에 민박집 없음      

 동백하우스

 681-3001

 피싱하우스

 682-4024

 섬마을 바다풍경

 681-6901

 해돋이민박

 681-7180

 홍씨민박

 681-7182

 동백섬민박

 687-7181

 

 

 

 

 

 

 

 

 

133. 강원도 횡성 병지방계곡

아는 사람들만 안다는 이 계곡!!!!!!!!

어답산 이란 이름은 2,000여년 전 진한의 태기왕 전설에서 유래한 것

태기왕이 신라의 박혁거세에게 쫓겨나 횡성과 평창의 경계를 이룬 태기산을 거쳐

이곳 어답산으로 피해 왔는데, 곧 왕이 밟은 산이라 하여 어답산이라고

병지방계곡 입구 - 어답산 관광지 - 당거리교 - 횡성 청소년 수련원 - 병지방1리

한여름에도 물이 차가워 물속에 오래 못 있음

★★★★대중교통으로 접근 거의 불가능★★★★

횡성에서 1일1회(오후 7시24분 출발) 오가는 병지방행 군내버스를 이용해야함

숙박할 계획 아니라면 이용 불가능

 

 

반응형

Nowhere Cafe

삶을 풍요롭게하는 덕질을 추구합니다

    이미지 맵

    Life/Home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