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장내기능 코스 정리, 시험 순서, 감점요인 정리 (T자/직각 주차, 기어 변속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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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정리하려고 찌는

1종보통 장내 기능 코스 정리

출처: 유튭 미남의 운전교실

이게 텍스트로 읽을 때랑 실제로 할 때랑 너무 차이도 크고

영상에 나오는 거랑 실제 시험보는 시험장(학원) 코스랑

차이가 클 수 있기 때문에 꼭꼭 시험장 코스를 숙지하기 바람

내가 동영상 보고 외워서 광탈한 사람임

우리학원 코스 완전 딴판인데 몰랐음

아 진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시 생각하니 빡침이 올라온다 ㅠㅠ 암튼

꼼꼼하게 체크하셔야 함니돠 ㅠㅠㅠㅠㅠㅠ


가속하는 부분 빼고 전체 코스에서 20km초과는 무조건 감점임!

걍 1단, 2단에 놓고 엑셀 밟지 말고 가면 넘진 않는 듯


그리고 켜는거 못지 않게 끄는 거 중요한데

오르막 오르기 전에 수동으로 좌측깜빡이 안끄면 -5점

이걸 받은 사람이 나야나 엉엉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거 사실 경사로는 쉬움 (내기준)


우리학원은 우회전이었음 ㅠㅠ

우회전 깜빡이 넣고 신호대기 없이 바로 꺾어야 함

이런 디테일을 잘 체크하십셔 ㅠㅠㅠㅠㅠㅠ




마의 직각주차구간 (T코스)

공식대로만 하면 되는데 이거 익숙해 지는 게 중요함

처음 T코스 진입할 때 최대한 바깥쪽(중앙선)으로 

멀리 돌아야 들어가기가 쉬움

검지선에 어깨 맞추고 우회전 (핸들 겁나 돌려야 함 끝까지)

들어가서 나오는 검지선에 다시 어깨를 맞추고 정지,

T자에서는 계속 클러치를 밟고 있는게 편하고 나은 듯

핸들 오른쪽으로 (우리학원은 한바퀴였음 왜지?) 반바퀴 돌리고 전진


앞에 사이드 미러로 범퍼 확인해서 앞범퍼가

경계석을 반정도 가린다 싶을 때 정지

R 후진기어 변속하고 핸들 왼쪽으로 끝까지 돌림

그리고 차 앞유리에 비치는 정지선이 1자가 되면

= 평행이 되는 순간에 정지하고 핸들 원위치

(오른쪽으로 두바퀴임)

그리고 계속 후진으로 들어감

감지선 넘어가면 확인 멘트뜨는데 그 때 

주차브레이크 당겼다가 바로 풀어주고

기어 다시 1단 아니면 2단으로 변속



우리학원은 이거 직선으로 진행하고 검지선이 어깨 오면

그때 핸들 오른쪽으로 끝까지 돌리고 빠져나가라고 배움

교차로도 은근 어려움 특히 직진, 우회전은 그나마 나은데

좌회전할 때는 깜빡이랑 신호대기 봐야하고 

차를 교차로 중앙까지 직진한 뒤에 꺽어야 해서

생각해야 하는 요소들이 많음 ㅠㅠ 제가 여기서

시간 많이 써서 감점 먹음 엉엉 

분명히 브레이크 없이 죽죽 했다고 생각했는데



그리고 마지막 변속 및 가속구간

여기도 마의 구간임 진입할 때 2단이고
중간에 클러치 - 3단변속 - 달리다가 - 클러치 & 브레이크
- 브레이크 떼고 - 2단 변속 - 천천히 주행

이게 한 5~10초 내로 해야 하는 동작임 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까지 긴장 놓치면 안되고 종료 써있는 부분쯤 

와서 우측깜빡이 켜고 정지선 넘어야 끝남.....


오늘 기능 광탈하고 온거 실화냐

아직도 생각하면 대갈 쾅쾅임 슈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오 내 자신이 너무 븅신같아서 슬펐음

3일 이따가 다시 가야하는데 아 아아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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