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거부당한 '90년생 김지훈' + 트위터 반응 (욕쳐묵쳐묵)

반응형
728x170

최근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텀블벅’에는 ’90년생 김지훈‘이라는 펀딩 신청 글이 올라왔다. ‘입으로는 페미니즘을 외치치만 행동은 그렇지 못한 일부 여성들의 이중성을 알아보고자 한다’는 취지의 소설을 쓴다는 프로젝트로, 연합뉴스는 ”여성의 일상 속 성차별을 빼곡하게 담아낸 소설 ’1982년생 김지영’을 비꼰 것”이라고 전했다.



민음사/텀블벅




이에 따르면 ’90년대 김지훈’의 목차는 ▶여자 선생님이 말했다 ▶꽃다운 나이, 2년을 바쳐서 얻은 것은 ▶전쟁 중인 나라, 의무는 남자들만 ▶왜 황금연휴 전날에 동시에 생리해요? ▶오빠, 남녀평등 시대이긴 한데 보통 남편이 집하지 않아? ▶답은 펜스룰 등이다. 주로 ‘맨박스‘라 불리는 ‘남성성에 대한 강요(여자 선생님이 말했다, 남편이 집하지 않아?)’와 군 복무, 생리 휴가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중앙일보에 따르면 텀블벅은 ’90년생 김지훈′ 프로젝트 펀딩 신청을 거부했다. ”성별에 의한 사회적 약자인 여성에 대한 폭력, 혐오를 조장할 위험이 있는 콘텐츠가 포함됐다”는 이유다.


+ ’90년생 김지훈’에 대한 소셜미디어 반응
90년생 김지훈 같은 소리한다. 저기여? 90년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는 아세요?



-

90년생 김지훈 미러링해봄

90년 김아무개

김아무개는 태어나지 못했다. 여자라는 이유로 낙태되었기 때문이다.


-


90년생 김지훈같은 소리하네 ㅋㅋㅋㅋㅋ 90년 백말띠 여자로 태어나서 들어본 가장 웃긴 소리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백말띠 여자애들 기쎄서 남자애들 불쌍하다는 이야기까지 듣고 컸엌ㅋㅋㅋㅋ 위아래 학년 중에서 제일 여자가 적었고 왜겠냐?




-


90년생 김지훈이라... 수많은 백말띠 여아들이 낙태당한 해에 태어난 남주인공 같은데 과연 이것은 서술되어 있을것인가


-


아낰ㅋㅋ 인터넷뉴스보다가 90년생 김지훈? 이란 책 내려했단 얘기가 있어서 뭔가 봤더닠ㅋㅋ 어휴 무거운거 드느라 많이 힘들었구나ㅠㅜㅠ 책까지 쓸 정도로ㅠㅜㅜ 그냥 내가 들어줄께 이리 줘라ㅋㅋ 징짜 귀찮게 구넼ㅋㅋ


-


90년생 김지훈,, 82년생 김지영을 남성혐오라고 생각하는 자체가 이미 젠더권력을 보여주고 잇다고 생각하는데


-


... 그리고 90년생 드세다던 백마띠 이 땅에 사는 여자로 한마디 합니다. "저건 븅신인가여?"

반응형

Nowhere Cafe

삶을 풍요롭게하는 덕질을 추구합니다

    이미지 맵

    Library/Social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