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중고매장] 가로수길에도 알라딘 서점이! 뚜둥- (영업시간/내부)

반응형
728x170

드디어 가로수길에도 알라딘 중고 서점이 들어왔다!

해외에 있는 혈육이 사다달라고 했던 책이 가로수길에

뙇! 들어와서 헐레벌떡 찾아옴 ㅋㅋㅋㅋㅋㅋ


가로수길점 중고 책 검색 <


지하에 있던 강남점이나 분당서현점과는 달리

가로수길점은 1층에 있어서 편했다!

[알라딘중고매장] 책덕후의 피서지 @강남점, 분당서현점

(은근 책 여러권 들고 지하에서 계단 오르는거 힘듦)


내부는 일단 깔끔하고 조명이 많아서 환한 느낌이었다.

알라딘 매장들은 하나같이 인테리어를

미니멀리즘이라 해야 하나 장식 없이 

가장 최소한으로 화이트/밝은그레이 계열로 통일하되

책이 가장 잘 드러날 수 있는 공간을 잘 구성해놓는 것 같음.

가로수길점은 새로 생겨서 더더군다나 깨끗하고

책장하나하나 책들이 잘 정돈된 느낌이 강했다.



검색대 중요한데 (검색대가 어딨는지 헤맬 때도 있음)

가로수길점은 매장 자체가 전체적으로 직사각형이라서 그랬는지

책장이 긴 축의 세로로 죽 진열되어 있는 구역이 

직관적으로 들어와서 긴 축의 통로에 딱 보면 검색대가 눈에 띈다.

소소하지만 나같이 시간에 쫓기는 책덕후들에게 좋은 배치인 듯!

계산대 앞엔 알라딘 굿즈들과 화장실, 검색대가 하나 더 있다.




긴 통로를 축으로 가로로 책장이 깔끔하게 배열된 모습

책장 높이도 너무 높지 않고 그 바로 윗 축의 기둥들에

서가 위치를 나타내는 알파벳을 크게 써놓은 센스가 돋보인다

책장에도 작게 알파벳+숫자로 금방 원하는 책을 찾을 수 있게 해뒀다.

하나하나에 세심한 배려와 센스가 감동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입구를 중심으로 오른쪽 축 옆엔 

어른들이 앉아서 책을 볼 수 있는 책상과 의자들이 있고

왼쪽 축 옆에는 어린이용 코너 앞에 어린이들 책상과 의자가 있다.

내가 갔을 땐 양 쪽 다 사람들이 반절 정도 앉아있었고

아이들과 같이 앉아서 동화책을 보는 어머니들도 있었는데

보기 좋았음 ㅠㅠㅠㅠㅠㅠㅠ아동도서쪽 책상은 기울기가 

책을 보기 쉽도록 한 30도? 기울어져 있어서 

조그만한 애들이 앉아서 손으로 책을 받치고 있지 않아도

눈높이에 책이 들어올 수 있도록 했다. 크 알라딘 bb



새로 들어온 책 코너 구경중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직원분들 티셔츠 시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낫비지 안바쁘니까 불러서 부려먹어도 되어요! 이렇게 들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알라딘 이 센스들 어떡하지??? 책덕후의 충성!

실제로도 뭐 묻거나 찾을 때 엄청 친절하게 안내해 주셔서 좋았다.


아예 세트로 포장되어 파는 책들도 있었다.

중고 매장이 아니고 그냥 책 서점같은 퀄리티와 관리상태!

기욤 뮈소의 책들과 윤태호님의 미생 시리즈가 제일 

눈에 띄는 자리에 뙇뙇 놓여있다.

세트 모으는 사람들이 한권한권 찾아다니지 않아도 되고

한권만 사는 사람들은 일반 코너에서 찾으면 되니까

일석이조!




책 다 고르고 계산대 앞에 굿즈코너에서 얼쩡얼쩡

ㅋㅋㅋㅋㅋㅋ알라딘은 뭐다?=굿즈! 진리아닙니까 ㅋㅋㅋㅋㅋ

봐도봐도 이쁜 굿즈들이 계산대 앞에 있으니까

사람많으면 계산 기다리면서 통장이 위험할 수 있을 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치밀햌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좀 큼지막한 굿즈들은 나가는 길/들어오는 길 입구에

따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오옹!

그리고 사실 제일 눈을 잡아 끌었던 건!

자칫 놓치고 지나갔을 뻔한! 저 천장에!!!!!!!

황홀한 영문 텍스트 조명

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중에 내 집이 생긴다면 하나 사서 떼오고 싶었음

너무 이쁘잖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게 생각보다 엄청 큰건데 사진에서 공간감이 나오려나?

어쨌든, 앨리스, 나니아 연대기 원본(영어)텍스트로 시작 

몇 구절이 쓰여있다 ㅠㅠ존예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


다른 매장들에선 못봤는데ㅠㅠ???

가로수길점에서 새로 생긴건가?!!

어쨌든 너무 이뻐서 앞으로 오픈되는 매장 입구엔

다 이걸 넣어주면 사람들 좋아할 것 같음 ㅠㅠ



작은 가게들이 다닥다닥 붙어있는

가로수길이라서 규모는 크게 기대 안하고 갔는데

생각보다 엄청 넓고 규모도 작지 않아서 좋았던

알라딘 가로수길점!

근처에서 약속 기다리거나 머리 식힐 때

책장 사이 슬슬 걸어다니면서 쉬기 딱좋은 곳

(그러면서 책도 하나 집고 ㅋㅋㅋㅋㅋ)


알라딘 열일하는 거 넘나 칭찬해

충성합니다 충.성!


  • > 위치/매장안내 <




  • 지하철
  • 3호선 신사역 8번출구 강남을지병원방향 250M 직진
  • 버스
  • [간선] 145,148,441,542
  • [지선] 4212
  • [직행] 3030,1100
  • [급행] 8001



*알라딘 중고서점 가로수길점


  • 영업시간 : 09:30~22:00 (설날(음력), 추석 당일 휴무)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152길 45
  • 이용 문의 : 1544-2514 (평일 9-18시, 근무시간 외 ARS 안내 이용 가능)
  • 주차장 : 없음
  • 휠체어 사용 : 매장 진입 가능 (단, 출입구 복도에 계단이 있어 계단 내려갈때는 직원호출이 필요), 화장실 진입 가능



반응형

Nowhere Cafe

삶을 풍요롭게하는 덕질을 추구합니다

    이미지 맵

    Library/Book 다른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