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 디자이너가 되어라, 임장한

반응형
728x170

 2014. 08. 18

참고할만한 좋은 아이디어가 많다!

학생 시절 읽은 디자인 멘토 책 중에 손에 꼽는 책.

 

 



자유로운 디자이너가 되어라

저자
임장한 지음
출판사
아이디얼디자인 | 2012-03-01 출간
카테고리
예술/대중문화
책소개
디자이너를 꿈꿔라, 그리고 자유로운 디자이너로 성장하라!선배로서...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

(재능찾기)

디자이너에게는 미술적 재능과 언어적 재능,사회적 재능,논리적 재능 다양한 재능이 복합적으로 필요하다. 무엇인가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서는 충분히 비논리적인 감성이나 아이디어를 논리 적으로 풀어낼 수도 있어야 하며,그에 따라 다양한 사람들과의 소통 수월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단지 미술적 재능만 뛰어나다면 그가 만든 디자인은 그냥 "예쁘네-" 그칠 뿐만 아니라 효과적으로 소통이 이루어질지도 미지수다. 그러므로 언어적 재눙, 사회적 재능(인간 관계적 재능), 논리적 재능 등이 미술적 재능올 뒷받침해야 한다. 러나 디자인에 관한 언어적 재능이나사회적 재능, 논리적 재능은 디자인올 공부하다 보면 어렵지 않게 발전시킬 있다. 결과물을 내기 위해서는 모든 재능올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위와 같은 재능을 점진적으로 습득하게 된다.


만약 당신이 스스로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재능이 부족하다고 느끼면 당신만의 다른 재능을 디자인과 연관지어 활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예를 들어 미술적 재능보다 언어적 재능이나 논리적 재능이 뛰어나다면 시각적으로 강조되는 디자인보다, 이야기가 있고 창의적인 논리가 내포된 디자인을 표현하면 되지 않는가.


-

(배려하는 디자이너)

전공이나 일이 재미가 없다면 그것은 단순 노동에 그치게 되고,일을 하면서 자기 자신을 표현할 없다면 자신감 없는 무미건조한 생활이 것이다. 하지만 학생들의 대답 가장 중요한 , 바로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싶어서"라는 말이 없다는 것은 아쉬운 일이 아닐 없다. 여기서 말하는 배려는 의뢰주에 대한 단순한 배려가 아니라, 실질적으로 디자인을 접하는 모든 사람에 대한 배려다. 배려는 상대방에 대한 이해다. 디자인을 전공하고 있다면 작은 실생활에서 내가 다른 사람의 입장에 대해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번쯤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배려하고 이해하는 마음은 디자이너가 가져야 가장 중요한 마음가짐이다. 사람을 위한 배려,더 나아가 사회를 위한 배려를 하겠다는 마음은 더욱 내실 있는 디자이너로 성장하게 한다또한,진정한 배려의 마음이 내재된 디자인은 결국 사람들에게 인정받게 된다.



반응형

Nowhere Cafe

삶을 풍요롭게하는 덕질을 추구합니다

    이미지 맵

    Library/Book 다른 글

    댓글